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경진이, 나영이, 소희, 수민이, 하은이, 채연이, 연주, 민화, 연우, 예현이, 지원이 담당 인솔교사 박세리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싱가폴 사이언스 센터로 액티비티를 다녀왔습니다. 오전 10시에 리조트에서 1시간정도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싱가폴 사이언스 센터에 도착했습니다. 도착 후 아이들은 그룹 별로 함께 다니며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세계 10대 과학관인 만큼 다양하고 신기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한 시간 정도 저랑 다니며 가볍게 내부를 둘러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들이 흥미 있어할만한 게임이나 영상 자료들로 어려운 과학적 내용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했습니다. 그 중 <Take to the sky> 라는 짧은 영상을 보는 시간이 있었는데 전부 영어로 된 내용이었음에도 빠져들어서 감상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나와서는 영어였지만 내용이 거의 이해된다며 서로 의견을 나누는 모습에서 영어에 대한 관심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기념품 가게에서 물건을 살 때 용도를 직원에게 직접 묻기도 하고, 물건을 찾아달라고 말도 하는 등 영어로 말해서 뭔가를 해냈을 때의 기쁨을 느끼는 것 같아 저도 같이 기뻤습니다.
숙소로 돌아온 아이들은 조금 쉬었다가 저녁을 맛있게 먹고, 단어 시험과 일기로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3일 째 되는 오늘, 아이들도 저도 서로에게 많이 맞춰져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요, 처음보다는 단체 생활에서 감수해야 하는 것들, 배려할 부분 등 많이 배워나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입니다. 오늘 첫 액티비티 후라서 그런지 평소보다 일찍 잠들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할 다음 액티비티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
★ 김경진
오늘 사이언스 센터에서 매우 적극적으로 다니며 전에 해 본 경험도 저에게 이야기해주던 경진이입니다. 돌아와서 진행된 단어 외우기 시간에도 가장 열심히 하고, 시험 결과도 좋습니다.
★ 김나영
어제, 오늘 부모님과 동생의 편지를 진지하게 읽고 여러 생각을 하는 듯 했습니다. 특히 동생의 편지를 읽으며 귀엽다고 웃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 김소희
전에도 말했지만 잘 웃는 모습이 정말 예쁜 아이입니다. 모임 시간 전에 늘 미리 와 있고, 인솔 선생님들이 말에 잘 따라주는 것은 물론, 같은 방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며 정말 예쁜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박수민
수민이는 같이 지낼수록 마음이 많이 가는 친구입니다. 순수하고 귀여운 모습이 많이 보여서 특히 더 사랑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약속 시간도 잘 지키고, 사소한 일들은 스스로 알아서 해 나가는 수민이가 정말 예뻐요!
★ 양하은
하은이는 친구들과 많이 친해져 하루 하루 지날수록 밝고 예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저한테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얘기하기도 하고, 사이언스 센터에서 산 물건들도 보여주며 저를 편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 오채연
채연이는 마음이 정말 예쁜 친구입니다. 캠프에 적응하고 하루 일과를 소화하는 것만으로도 힘들텐데 저까지 배려하고 공감해주는 채연이에게서 오히려 제가 위로 받고 힘을 얻고 있습니다.
★ 이연주
연주는 숙소 친구들과 많이 친해져서 방에 있는 시간 뿐 아니라 이동할 때, 밥 먹을 때 등 같은 방 친구들과 있을 때 특히 웃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또, 일일이 챙겨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 하는 똘똘한 친구입니다.
★ 조민화
오늘 액티비티 후 기념품 가게에서 산 물건들을 저에게 보여주며 설명도 해주었는데, 적극적인 모습으로 사이언스 센터 액티비티에 참여한 연주를 정말 많이 칭찬해주고 싶은 하루입니다.
★ 조연우
오늘 연우와 대화할 시간이 많아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축구팀 이야기를 특히 많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축구를 정말 좋아하고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서도 적극적이고 활기찬 모습이 많이 보여 저도 같이 신이 났습니다.
★ 조예현
예현이와 함께 보낸 3일 중 예현이 웃는 모습을 가장 많이 본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도 잘 웃지만 오늘 친구들과 있을때도, 액티비티 때도,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직전까지 예현이 방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을 만큼 즐거운 하루를 보낸 예현이입니다.
★ 한지원
이제 방 친구들과 정말 많이 친해져서 지원이와 한 방을 쓰는 친구가 저에게 지원이 생일파티를 해주고 싶다며 의논하기도 했습니다. 뭐든지 잘 따라오고 열심히 해 주는 지원이가 많이 고맙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