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72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양근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7-27 03:30 조회1,26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들, 저는 규민이, 승우, 승훈이, 종서, 종혁, 기범, 기준, 재현, 민준, 원준, 승근, 한빈, 민영이를 인솔하게 된 인솔교사 양근혁입니다.
어제 도착을 하고 아직 캠프 생활이 익숙하지 않아 피곤할 만도 한데 스스로 알람에 맞추어 일어나는 아이들, 제가 깨우면 바로 일어나 씻고 옷을 입고 집합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전날의 피곤함이 한순간에 날아갔습니다. 따사로운 햇빛을 받으며 하루를 시작했으나 열대성 기후 특성상 갑작스런 비가 하루 중에도 몇 차례 내렸지만 하늘도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웠는지 아이들이 숙소와 식당 및 수업 강의실로 이동할 때는 비가 오지 않아 아이들이 비를 맞는 일은 없었습니다.
오늘은 어제 본 레벨 테스트에 근거한 레벨에 맞추어 정규수업이 진행되는 일정이었습니다. 아이들은 각자 주어진 시간표에 따라 강의실과 담당 선생님을 바꿔가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시작되는 영어수업은 저녁식사 전까지 총 8교시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원어민 선생님들과의 1:8 수업이 6시간, 현지 선생님과의 1:4 그룹수업이 2시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오전 4교시를 마치고 오후 수업이 진행될 수록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서로 조금 더 가까워진 덕분에 수업 분위기는 한층 더 활기를 띠었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업들도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식사는 호텔 내에 있는 한식당에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한 한식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된 뷔페식 식단을 제공되고 있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더 아이들이 식사를 맛있어 하며 더 많은 양을 식사했습니다. 또한 크고 높아진 아이들의 목소리가 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정규수업 종료한 후 저녁 식사를 마치고 예정되있는 수학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학년별로 그룹이 나뉘어 2학기 진도의 수학수업이 시작되었고, 아이들은 지친 기색 없이 수학 수업에도 열정을 갖고 임해주어 가르쳐 주는 입장에 힘이 났습니다. 수학 수업을 마친 이후로도 휴식과 그 이후 시간에도 아이들은 영단어 암기와 영어일기 쓰는 것에 높은 집중을 보이는 모습이 참 대견스러웠습니다.
내일은 싱가포르에 있는 사이언스 센터로 액티비티를 나가는 날입니다. 캠프에 와서 처음 나가는 액티비티라서 그런지 아이들에게 내일 엑티비티를 간다는 소식을 전했을 때, 아이들의 눈망울이 초롱초롱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기억 속에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이 남겨지는 하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인솔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오고가는 길의 안전과 사이언스 센터 내에서의 이동에서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오늘 코멘트는 가장 좋아하는 원어민 선생님이 누구인지에 대한 아이들의 소감으로 대신합니다.
★ 김규민
나는 루이 선생님이 가장 좋았다. 루이 선생님은 잘생기시고 말도 재미있게 말하신다. 수업시간이 무지 즐겁다. 설명도 잘해주시고 시간이 빨리 간다.
★ 김승우
나는 루이 선생님이 가장 좋았다. 그 이유는 다른 선생님들 보다 루이 선생님이 가장 재밌으셨고 매우 친절하시기 때문이다. 또한 질문을 잘 받아주시고 설명을 잘해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도 좋았다.
★ 김승훈
루이 선생님은 매우 인성이 좋으시고, 잘 생기셨다. 그리고 우리와 즐겁게 놀아주신다. 루이 선생님은 아빠와 같은 친근감이 정말 느껴진다. 그래서 정말로 좋다.
★ 문종서
루이 선생님이 원어민 선생님들 중에 가장 즐겁고 좋다. 다른 선생님들보다 루이 선생님과는 좀 잘 통하는 것 같아서 좋다. 선생님이 학생들과 잘 지내는 것 같아 친근하다.
★ 문종혁
나는 루이 쌤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로이 영어 쌤은 재미있고 친절하다. 그래서 나는 루이 영어 쌤이 가장 마음에 든다.
★ 박기범
루이 선생님은 멋지시고, 착하다. 그 이유는 얼굴을 보면 호감 가는 얼굴이고, 수업을 잘 가르쳐 주시기 때문이다. 그리고 잘 놀아주셔서 선생님이 좋다. 앞으로도 같이 잘 지내고 싶다.
★ 박기준
나는 루이 선생님이 가장 좋다. 다른 선생님들 보다 즐겁게 수업을 하신다. 그림도 잘 그리시고 재미있어서 루이 선생님이 좋다.
★ 박재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루이 선생님이다. 다른 선생님들보다 수업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좋다. 아이들과도 잘 놀아주시고 같이 즐겁게 수업을 해주셔서 좋다.
★ 서민준
오늘 내가 수업 중에 만난 가장 좋은 선생님은 레이먼 선생님이셨다. 왜냐하면 한국어를 잘하셨고 웃기게 말하면서 재밌게 잘 가르쳐 주셨다. 정말 친절하셨다. 머리가 많이 짧으셔서 만져보고 싶다고 하니 친절하게 만져보라고 하셨다. 그리고 하시는 행동이 귀엽고 재밌으셨다.
★ 서원준
Aries 선생님이 제일 좋았다. 친절하고 한국말하고 모두 5점을 주셨다. 정말 이해가 잘 갔다. 내일 있을 수업도 기대가 된다. 옆에 있는 남자 선생님도 상냥하셨다.
★ 이승근
루이 선생님은 매우 잘 생기셨고, 또 어떨 땐 재미있게 대화도 해주시과, 선생님 특유의 글씨가 있어서 재미있고, 특기가 있으시다.
★ 조한빈
로이 선생님은 영어를 가르치시는 것도 있지만 선생님은 학생의 입장을 고려해서 공부를 해서 재미없게 하는 것 보다는 영어를 쓴다는 방식으로 수업을 하신다. 그런 방식으로 하면 나는 훨씬 이해가 쉽고 재미있다. 그리고 친구하여 편안하다.
★ 함민영
나는 로이 선생님이 가장 좋다. 로이 선생님은 재미있게 말하시고 수업을 재밌게 잘 가르쳐 주셔서 좋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