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서브에이전트 샘플1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50120]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최진웅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21 11:32 조회694회

본문

  안녕하세요 박재우, 한이선, 이은구, 박준영, 최준우, 김해인, 조우재, 노홍진 인솔교사 최진웅입니다.
 
어제 세 번째 주가 시작되고, 벌써 화요일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하루하루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아침 7시부터 일어나 밤 10시까지 열심히 공부 스케쥴을 소화하고 나니 잠잘 시간이 되어버렸다고 말하는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은 그래도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고 해야 할 공부라고 생각하고 이미 익숙해져버린 듯합니다. 오늘 아침도 그렇게 오늘의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눈 비비고 일어나 화장실로 들어간 아이들은 아침 식사로 나온 구운 죽과 토스트를 먹고 본격적인 오전 수업 채비에 나섰습니다. 촉촉해진 머리를 말리고, 거울을 보며 옷매무새를 가다듬고 다 같이 1층으로 모여 오전 수업 강의실로 향하였습니다.
 
요즘은 비가 올 듯 말 듯 흐릿하다가 바람 불다가 하는 날씨지만 비는 잘 오지 않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수업 이동에 있어 비가 안 오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참 다행입니다. 오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점심 식사를 먹으러 식당으로 모였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더 받고 하며 마음껏 배부르게 먹은 후 산책을 나갔답니다. 아이들이 요즘 산책을 많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평소 숙소에 누워 수다를 떠는 것이 가장 익숙했던 아이들인데 산책을 나가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따뜻한 날씨 속에서 좋은 햇빛도 받고 정원 구경도 하다보면 기분 좋아진 채로 오후 수업에 들어가곤 한답니다. 게다가 야외에서의 아이들 모습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아이들은 토요일에 있을 weekly test를 위해 문법, 독해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매주 보는 시험이지만 아이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준비한답니다. 그래서 결과도 그만큼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 선생님들과 앞으로 있을 액티비티들에 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가장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액티비티가 될 것 같다며 호핑 이야기도 하였고 바다에 나가 하는 활동인 만큼 조심하고 또 조심하여 갈 것을 다 같이 약속했답니다. 그룹수업까지 다 마치고 8시간의 영어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한 시간 받은 후 저녁식사를 위해 모였습니다.
 
6시가 되자 저녁식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녁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망고가 나왔는데 밥 한 그릇씩 다 먹고도 더 먹고 싶다며 망고를 양손에 들고 행복한 표정을 짓는 아이들이였습니다. 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다시 1시간 동안 단어 시험과 틀린 단어 쓰기, 영어다이어리 쓰기를 마치고 내일을 위해 달콤한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 다음은 제가 지켜본 각자 아이들의 평소 일상을 전해드립니다.
 
박재우
 재우는 현지 선생님들이 에이스로 생각하고 있는 학생이랍니다. 어딜 가든 Jack을 부르며 반갑게 인사해주시는 선생님들이 많고, 다들 재우에게 기대하는 바도 큰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꼼꼼히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수업에 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이선
 이선이는 하얀 웃음과 함께 동생들과 가장 잘 놀아주는 형이랍니다. 저에게도 잘 다가와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는 친구입니다. 동갑인 은구와 친하게 지내면서도 항상 보면 동생들과 놀아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순수한 매력이 있는 이선이는 알게 모르게 정말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친구랍니다.
 
 
이은구
 은구는 선생님께 이것저것 물어보며 궁금증이 많은 친구랍니다. 항상 일대일 수업이든 그룹 수업이든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한 번도 집중을 흩트리는 모습이 없었답니다. 은구는 어린 친구임에도 불구하고 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
 
박준영
 준영이는 항상 밝고 긍정적인 친구입니다. 또한 자신이 할 일이 무엇인지 알고 그 할 일은 꼭 끝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답니다. 열심히 하는 만큼 앞으로의 실력도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최준우
 준우는 참 활동적이고 다른 방 누나들까지도 귀여워하는 사랑스러운 친구입니다. 수업도 액티비티도 적극적인 준우는 땀을 흘려 가며 활발한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수학시간 마저도 다른 친구들보다 문제도 빨리 풀고 발표도 먼저 하려고 하는 예쁜 친구랍니다.
 
 
김해인
 해인이는 눈웃음과 귀여운 사투리가 매력적인 친구입니다. 귀여운 매력을 내뿜는 해인이는 영어 실력 또한 일취월장으로 늘어나고 있답니다. 처음보다 맞는 단어 개수도 많아졌고 스스로도 영어 실력이 늘었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조우재
 우재는 참 예의바르고 인사성 밝은 아이랍니다. 선생님께 항상 먼저 인사도 잘하고 무슨 일이든 꼭 감사인사를 하고 얘기하고 나가야할 것에 있어 책임감 있게 꼭 얘기하고 나가는 우재는 믿음직한 친구입니다.
 
노홍진
 홍진이는 책임감이 강하고 항상 열심히 하는 친구랍니다. 마음이 여려 부모님 생각을 하면 눈물을 금방 보이곤 하지만, 친구들끼리 있을 때는 큐브도 보여주면서 아이들을 재밌게 해주는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