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13]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13 23:52 조회638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서준,진석,정수,성혁,진우,승주,호진,윤환이의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오늘은 매우 화창한 날씨가 아이들을 반겨주었습니다.
어느새 아이들은 필리핀에서의 생활을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이젠 수업 일정이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지 아이들이 제 시간에 맞춰 일어나 공부에 필요한 책 가방을 싸고 서로서로 숙제도 체크해 주면서 아침식사를 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아침으로는 볶음밥,계란국,돼지고기 고추장볶음,계란참치스크램블,오렌지쥬스를 먹었습니다.
아이들은 나날이 식사가 잘 나온다며 신기하다고 하였습니다.
모두 식사를 마치고 다같이 수업에 맞춰 이동하였습니다. 조금 익숙해진 아이들이 수업에 대해서 조금 나태해 질까 싶어 수업을 들을 때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라고 말한 뒤 수업 중간 중간에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 지켜보았는데 모두들 최선을 다해서 열정적인 모습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점심으로 밥,된장국,돼지고기간장조림,소시지야채볶음,무채나물 을 먹은 후 아이들은 교실로 향했습니다.
점심 먹고 난 직후 아이들이 많이 졸릴까 싶어 아이들을 모두 세수시키고 양치질도 더 열심히 하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렇게 아이들이 씻고 나니 5교시 수업 때는 졸려 하지도 않고 선생님이 물어보는 것에 대답도 잘하고 선생님이 말하는 것도 잘 따라 했습니다.
그리고 그룹 수업 때에는 여러 명 이서 수업을 하니 자신감이 더 생기는지 아주 활발하게 선생님과 대화를 주고받습니다. 그룹 수업의 장점은 내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옆에 알고 있는 다른 친구가 나를 도와줘서 선생님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게 되고 영어를 듣고 말하는 것에 자신감을 붙여주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Native 그룹수업에는 아이들이 공통된 숙제를 받았습니다.
그 숙제는 어디든 나가서 자신감을 갖고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 이었습니다.
Native 선생님이 말하기를 한국 아이들은 공통적으로 영어를 듣고 이해 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지만
말을 꺼내기까지의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생각 하여 다른 사람들과 영어로 어떠한 대화를 이끌어내는 숙제를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이 숙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였지만 막상 나가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시작하더니 빠르게 흥미를 갖고 대화를 이어나가는 아이들을 보니 매우 뿌듯하였습니다.
그 후 아이들은 다같이 저녁으로 밥,무국,양배추쌈,닭볶음탕,오이를 먹고 평소와 같이 영어다이어리 ,영어단어 공부를 착실히 한 후 다같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박진석
진석이는 밥도 잘 먹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진석이에게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을 물어보니 5,6교시 listening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담당 선생님께서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하고 영어 과목 중 에서도 listening 수업이 가장 흥미가 가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오서준
서준이는 언제나 많은 재주로 친구들을 웃기고 마술도 보여주며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기도 합니다
수업시간에는 항상 웃는 모습으로 다른 선생님들을 기분 좋게 하여 Native 선생님 들이나 1:1 수업선생님들이 칭찬을 많이 하였습니다
권호진
호진이는 매일 영어단어 시험을 볼 때 항상 좋은 성적을 얻어서 친구들에게 영어단어 공부방법을 공유하라고 하여서 공유하였더니 아이들이 전체적으로 영어성적이 올랐습니다.
호진이의 장래희망처럼 호진이는 가르치는데 소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윤환
윤환이는 날이 갈수록 밝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조용조용한 성격 인줄 알았는데 친구들과 같이 지내니 장난꾸러기의 모습도 보입니다. 영어수업시간에는 사진을 찍는지도 모르고 수업에 집중하는 윤환이가 멋져 보입니다
임성혁
성혁이는 영어 일기를 쓰는 시간에 항상 오늘 먹은 음식에 대해 묻곤 합니다 . 그리고 식사시간 전 항상 무슨 메뉴가 나오는지 물어 보기도하고 일기에 오늘의 식사에 대해 자주 적는 성혁이는 정말 요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정수
정수는 항상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흥이 많은 아이입니다. 정수를 보고 있으면 입가에 미소가 떠나질 않습니다. 항상 선생님들께 예의 바르게 인사하는 정수는 모든 선생님들에게 인기가 만점인 아이입니다.
이진우
진우는 수업 내용이나 단어를 외울 때나 이해도 빠르고 암기도 잘합니다. 오늘 자습 시간에 영어 단어를 외울 때에도 집중해서 잘 외우고 테스트 결과도 좋습니다. 앞으로 진우가 수업에 점점 더 집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임승주
승주는 영어 수업을 할 때 가장 자신 있게 대답 한다고 합니다. 언제나 자신 있고 씩씩하게 대답합니다 승주는 어른스러운 모습도 많이 보여주며 친구들이 힘들 때 먼저 나서서 도와주는 듬직한 친구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