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11]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8-11 09:24 조회564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두리, 민지, 희정, 윤서, 인이, 수빈, 연희 그리고 성은이 어머님 아버님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필리핀 영어캠프 마지막 주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도 세부의 날씨는 쨍쨍하고 맑습니다. 월요일 아침이라서 그런지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팔 다리를 쭉쭉 펴주기도 하며 잠을 깨워주었습니다. 함께 Kitchen 동으로 이동하여 맛있게 아침 식사를 한 뒤 숙소로 돌아와 따사로운 햇살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선 크림을 발랐습니다. 아이들은 아침을 여유롭게 즐기며 빌라 앞 화단에서 사진 촬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강의실로 이동하기 전 빠진 교재는 없는지 잘 확인한 뒤 오전 수업을 들으러 출발하였습니다. 쉬는 시간에 아이들의 대화 주제는 주로 이번 주에 있을 ‘Farewell Party’ 장기자랑입니다. 개그 코너를 준비하는 빌라도 있고, 주로 신나는 K-POP으로 춤 무대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점심 시간이 되었습니다. 밖의 날씨가 워낙 덥고 맑기 때문에 잠깐 이동하여도 땀이 나기 때문에 식사 후 숙소 내에서 휴식을 취하였습니다. 휴식 시간에는 오전 수업 과제물을 하는 등 부지런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달콤한 휴식 시간이 흐르고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수업을 하는 동안에는 지난 주 목요일에 걷어갔던 세탁물이 돌아오고 빨랫감들을 수거해갔습니다. 이어서 수학 선행학습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벌써 수학 수업도 마무리가 되고 있는데요, 캠프에서 공부한 수학 내용들이 학교로 돌아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숙제도 잘해오고 수업을 잘 따라와줘서 수월하게 진도를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정규 수업이 종료되고 우리 아이들은 저녁 식사를 맛있게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오늘 저녁 식사 이후 선곡을 확정하고 춤 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무대를 꾸미기 위하여 서로 배려하며 양보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오늘 저녁 휴식 시간에도 체육 활동을 하지 않고 숙소 동으로 돌아와 춤 연습을 하였습니다. 에어컨을 시원하게 틀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춤 연습을 해서 그런지 아이들의 이마에는 송골송골 땀이 났습니다. 이제는 한 팀으로서 완벽한 호흡을 맞추는 아이들을 바라보니 그저 흐뭇하기만 합니다. 창의적인 안무를 짜기도 하고 기존 곡의 안무를 기억해내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휴식 영어 단어/문장 시험, 개인 과제물 그리고 다이어리 작성까지 집중하여 마무리 한 뒤 춤 연습을 계속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번 주 일요일에 ‘English Festival’에 이은 또 하나의 멋진 무대를 보여줄 것만 같습니다.
춤 연습이 끝내고 아이들은 바로 샤워와 세안을 하였습니다. 개운하게 샤워를 한 뒤 오늘 춤 연습에 대한 서로의 평을 내려 주고 보완할 점을 토론하였습니다. 취침 시간이 되고 아이들은 각자의 방으로 돌아가 침대에 누웠습니다. 곤히 자고 있는 아이들이 밤새 추울까 에어컨을 약하게 줄이고 타이머를 맞추었습니다.
내일 하루도 아이들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은 우리 아이들이 생각하는 Chief의 최고의 요리와 이를 하나의 영어 단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김민지
모든 과일, 닭볶음탕, 치킨, 삼계탕, 삼겹살 그리고 간식으로 나왔던 고구마 맛탕이 최고로 맛있었다. 영어 단어로 표현하면 ‘Great!’이다.
우리 민지가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Ayala Mall에 가서도 간식으로 치킨을 포장하여 맛있게 먹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
★김성은
삼계탕, 망고, 치킨, 닭볶음탕, 삼겹살 그리고 돼지껍질이 Nice다.
우리 성은이가 밥을 먹는 모습을 보면 저도 모르게 군침이 도는데요, 편식하지 않고 모든 잘 먹는 우리 성은이를 칭찬합니다. ^^
★박수빈
망고, 닭볶음탕, 자장밥, 무 국, 맛탕, 가지 튀김, 치킨, 삼겹살 그리고 김치가 맛있다. 한 마디로 완전 Yummy!
우리 수빈이는 밥을 풀 때, 항상 “선생님은 식사 언제 하실 거에요?”라고 물어보며 저를 챙겨주기도 하는 고마운 아이입니다. ^^
★박두리
고구마 맛탕, 닭볶음탕 그리고 망고가 정말 좋았다. 영어 한 단어로는 Sweet이다.
우리 두리는 고구마 맛탕 간식을 가장 좋아합니다. 달짝지근한 맛탕이 맛이 있는지 간식으로 나오는 날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
★남윤서
망고, 고구마, 맛탕, 수박, 치킨 그리고 닭볶음탕이 Very delicious and I want to eat again.
우리 윤서는 천천히 음식 하나하나를 음미하면서 먹는 것 같습니다. 꼭꼭 잘 씹어먹고 모든 음식을 가리지 않고 아주 잘 먹습니다. ^^
★이연희
망고, 자장밥, 치킨, 삼계탕, 불고기, that is very delicious.
우리 연희는 날씬하지만 정말 음식을 잘 먹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 편의점에서 사온 한국 라면을 야식으로 먹는 시간을 즐깁니다. ^^
★최희정
카레, 자장밥이 Yummy yummy~! 또 삼계탕이랑 스파게티가 very good이고 치킨도 Yummy 했다.
우리 희정이는 밥도 잘 먹고 간식도 정말 잘 먹습니다. 편의점에서 맛있는 과자나 사탕을 사오면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먹기도 합니다. ^^
★정인
망고, 닭볶음탕, 치킨, 삼계탕, 불고기 그리고 자장밥! It was very delicious and very good.
우리 인이는 닭볶음탕이 한국에서 사 먹던 떡볶이가 생각난다며 가장 좋아합니다. 항상 밥을 남기지 않고 잘 먹어서 참 예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