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01]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정경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8-01 09:23 조회617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정경현입니다. 오늘 필리핀 세부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아이들의 캠프 생활만큼이나 화창하였습니다. 밝은 햇빛과 함께 시원한 바람이 불어 기분 좋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캠프생활이 일주일이 지난 만큼 아이들이 특색이 어느 정도 보입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아이들과 일거수일투족 함께 생활하다 보니 더 빨리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저마다의 특색이 있고 모두 재능이 있는 아이들입니다. 장난꾸러기들이지만 마음은 여리고 착한 3번 빌라의 아이들입니다.
학생들의 생활하는 부분도 아침의 날씨만큼이나 화창합니다. 처음에는 집 밥이 그립고 다른 환경에서 나오는 음식은 별로라고 선입견을 가졌던지, 투정을 부리곤 하던 아이들이였지만, 이제는 평소에 밥을 안 먹는 아이들도 몇 번씩 와서 반찬과 밥을 더 가져가곤 합니다. 덕분에 식당에 있으면 반찬을 나르느라 분주해졌으나, 아이들을 위한 일이니 그만큼 보람도 있습니다.
오후에는 오전에 화창했던 날씨가 무색하게 아이들의 더위를 잊게 해주고 시원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줄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간혹 이렇게 날씨가 맑다가도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기도 하는데 아이들은 시원한 소나기가 내려주는 선물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물웅덩이는 아이들의 간이 놀이터가 되기도 하고, 비가 내린 후에 모습을 나타내는 달팽이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장난감이 됩니다. 자연을 좋아하고 아이들답게 호기심 많고 순진한 모습을 볼 때마다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됩니다.
요즘 자율학습 시간에는 일요일 날 예정된 Activity인 잉글리시 페스티벌을 위해 각자 맡은 대사를 조금씩 연습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대본을 재밌고 특색 있게 읽는 것인데, 오늘은 일단 아이들에게 각자 맡은 대사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아이들은 각자 맡은 대사를 한 번씩 읽어보고 어떻게 재밌게 읽을지를 모여서 궁리를 하였습니다. 3번 빌라 학생들이 단합하여 이번에 있을 페스티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덧 캠프를 시작한지 열흘 가까이 되어갑니다. 전체 일정의 1/3가량을 아이들은 이미 훌륭히 소화하여 주었습니다. 처음에 왔을 때보다 표정이 훨씬 밝아진 모습들이고, 수업을 할 때나 Activity를 나갈 때나 미소를 잃지 않는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에 대해 알아 갈수록 점점 더 정이가고 관심이 갑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는 것은 물론 학업적인 성취도 더욱 더 증진하여 좋은 추억과 경험을 가져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생각을 한단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건우
건우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Fun"입니다. 영어를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고 흥미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공부를 하는 것을 보면 많은 시간 공부를 하기보다는 재능이 뛰어나 금방금방 습득하는 편인 것 같은데 실력이 출중하여 조금만 더 공부를 열심히 하면 충분히 재능을 꽃 피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형
근형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Hard"입니다. 아직은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다소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하였지만,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근형이가 영어에 대한 관심이 조금만 더 생기면 지금 보다 훨씬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형
서형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Question mark"입니다. 영어를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쉽게 생각하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아직은 시간을 좀 더 두고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조금만 더 자신감을 가지고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진성
진성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Hard"입니다. 아직은 영어에 대해 조금은 어색하고 막연한 두려움이 남아있는 것 같지만, 평소 공부를 열심히 하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는 진성이가 더 노력한다면 크게 성장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준서
준서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Fun"입니다. 평소의 적극적이고 장난기 많은 성격이 영어 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즐겁게 임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노는 것도 즐겁게 놀고 공부를 할 때 에도 즐겁게 하는 준서가 보기 좋습니다.
★지윤
지윤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Confused"입니다. 영어가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아직은 한단어로 표현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 공부를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지윤이가 지금처럼만 한다면 나중에는 정말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준
성준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Difficult"입니다. 영어를 말하고 쓰는 것을 보면 재능이 충분히 있는 것 같으나, 본인이 실력이 부족하다며 걱정을 합니다. 평소에도 밝고 적극적인 성격인 만큼 영어 공부도 조금만 자신감 있게 한다면 충분히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현
성현이의 영어에 대한 한 단어 표현은 "Friend"입니다. 영어를 잘하고 이에 자신감이 생겨 영어가 친근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을 보면 잘하는 과목을 좋아하게 되는데 성현이는 영어에 대해 자신감이 있고 스스로를 잘 한다고 생각 하는 것 같습니다. 평소 성현이가 공부하는 것을 보면 지금처럼만 잘 한다면 충분히 영어를 “매우”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