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서브에이전트 샘플1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40730]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김현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7-30 10:15 조회558회

본문

안녕하세요! 소연, 가은, 연우, 승주, 한결, 지수, 다현, 정민이를 맡고 있는 인솔교사 김현주입니다.

오늘은 액티비티 활동을 세번째로 하는 날입니다. 액티비티 있는 날이기 때문에 평소 기상시간보다 1시간 늦게 일어난 아이들! 그래서 그런지 평소와 달리 잠이 부족해보이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일어나 다같이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이 아침을 먹고 그 다음 일정이 무엇인지 다들 물어봅니다. 그래서 물의 온도를 확인해보고 괜찮으면 호텔 안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다른 체육활동을 하거나 그외 다른 활동을 하던가 아이들 스스로 선택하게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세명을 제외하고 다들 숙소에 있기를 원했습니다. 역시나 숙소를 사랑하는 우리 아기 고양이들 ^^ 한 명은 그동안 모자른 잠을 자겠다고 바로 침대로 직행하였습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서로 담소를 나누거나 다른 아이들은 공부를 하는 등 정말 자유롭게 보냈습니다. 아이들은 이렇게 내내 하루를 보내기를 원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소중한 자유시간은 눈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12시 점심 먹는 시간이 왔습니다. 아이들은 점심을 빨리 먹고 밖으로 나갈 준비를 합니다. 오늘은 실내암벽등반을 합니다. 신기한 스쿨버스와 같은 버스를 타고 실내암벽시설이 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동안에도 아이들은 끊임없이 떠듭니다. 무척 설레나 봅니다. 도착해서 그 시설을 지켜보는데 일부 아이들은 줄에 의지해서 올라가는 것이 겁이 났는지 그냥 안하겠다고 합니다. 시도해보라고 말은 해봤지만 너무 강요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서 그냥 다른 아이들이 실내암벽등반을 하는 것을 보게 하였습니다.

우선 제일 든든한 고학년 남학생들이 모범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시작한 아이들이 끝나고 와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코스가 낫다고 얘기도 해주고 본인이 올라가면서 느꼈던 감정을 흥분해서 얘기해줍니다. 그러는 사이 실내암벽등반을 하겠다는 아이들은 어느 코스로 올라가야 할 지 의지를 붙태웁니다.
 
아이들이 순서대로 체험을 하면서 드디어 우리 아이들도 올라갈 차례가 되었습니다. 끝까지 높은 곳을 올라간 아이도 있고 올라가다 코스를 바꿔서 다른 코스로 올라가다 결국 올라가지 못하고 내려온 아이도 있고 다양하였습니다. 그러다 결국 끝까지 못 올라가지 못해 무섭고 속상해서 운 아이도 있었습니다. 제가 꼭 안아주면 “무서워서 그렇구나”, “괜찮아.” 하고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은 아이들과 선생님보다도 낫다고 하였습니다. 나중에 진정이 되어 다시 원래대로 활발해졌습니다. 롤러코스트 같은 체험을 마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 아이들은 평소 일정대로 진행되면 실시하는 무서운 영어단어시험을 보는지 묻고 또 물었습니다. 심지어는 제발 보지 말라며 무릎을 꿇기까기 시도! ^^;; 그리고 한 아이가 주도해서 빨리 선생님께 무릎 끓어서 시험보지 말라고 말하자고 하면서 아이들을 설득하였습니다. 그런 아이들의 모습이 재미있어서 저는 크게 웃었습니다. 사실 액티비티를 해서 힘들 것 같은 아이들에게 시험을 보자고 할 생각이 없었는데 말입니다. 어째든 오늘은 시험을 보지 않겠다고 하니 아이들이 뛸듯이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아이들은 오늘 시험 볼 것 같아서 외웠기때문에 “선생님! 저만 시험보면 안될까요?”하고 묻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어머님, 아버님 어찌되어든 아이들이 공부하겠다는 모습이 대단하죠!

그리고 아이들에게 또하나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어제 방청소를 잘하면 매점을 이용하게 해주겠다고 했는데 그 약속 지키기 위해 아이들의 의견에 따라 저녁 식사 이후에 매점을 갔습니다. 역시나 매점을 사랑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밤이고 하니 너무 많이 먹지 말라고 하고 적당히 사라고 하였습니다. 다행히 컵라면은 우리나라 제품이 없으니 사지를 않더군요. ^^

이렇게 오늘 하루도 무사히 지나갑니다. 오늘 너무 놀게 하여 머리가 굳어질까봐 영어로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격언을 적어보라고 하였습니다.

★김소연
Study is my life!
공부는 내 인생이다. 왜냐하면 공부는 계속하는 것이고 나이를 많이 먹어도 공부는 필요해서…

★김가은
Time is gold!
시간은 금이다! 시간이 없어서 난 시간이 필요하다. 시간이 왜 필요한지 물어보니 가은이는 할 것이 많아서 그렇답니다.

★이연우
Study is very fun!
공부는 정말 재밌다. 왜냐하면 공부는 어쩔 수 없이 하는 것도 아니고, 특히 체육과 과학이 재밌다. <연우는 이것을 물어 볼때 엄마가 보는지를 물어봤습니다. ^^>

★이승주
Your every day think last day!
당신의 하루 하루를 마지막 날이라 생각하라는 뜻으로 내가 커서 되고 싶은 꿈을 이루면 하고 싶은 말이다.

★이한결
Study is decide future!
공부가 미래를 결정해서 공부로 좋은 대학에 가서 잘 살 수 있다. 이 때 좋은 대학이란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이 가는 대학이랍니다.

★한지수
Practice is future!
노력은 미래이다. 노력을 많이 하면 나중에 선택할 기회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구다현
Try your best!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 모든일에 최선을 다해서 좋을 결과를 얻게 되고, 좋은 경험이 되기 때문이다.

★임정민
Study is make me!
공부를 열심히 하면 미래에 편안하게 살 수 있어서.. 즉 공부를 잘 하면 취직을 잘되어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