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725]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7-26 12:03 조회59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민지, 두리, 희정, 윤서, 성은, 연희, 수빈, 인이 어머님 아버님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어젯밤에 소니기가 왔지만, 오늘 아침은 언제 비가 왔냐는 듯 하늘이 높고 푸릅니다. 우리 아이들은 두 번째 정규수업을 가기 위해 눈을 비비며 일어나 잠자리를 정리하고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침은 ----------. 아이들은 김치볶음밥이 맛있어 두 번씩 가져다 먹기도 하였는데요, 속을 든든히 하고 오전 수업을 향해 강의실로 출발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매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숙제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나 똑 부러지는 우리 아이들은 어제 서로 도와가며 숙제를 잘 해놓아서 수업 듣는 것이 즐거웠다고 합니다. 쉬는 시간에 저와 함께 이야기를 하는 주제도 대부분 영어 수업 내용이고 선생님들로부터 들은 칭찬 이야기들입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점심 식사를 위해 Kitchen 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밥을 수북하게 떠서 반찬들과 맛있게 먹는 아이들을 지켜보니 저도 모르게 행복한 미소가 띠어집니다. 오늘 점심 메뉴는 --------. 아이들은 식사를 맛있게 하고 나서 숙소로 돌아가 오후 수업 교재들을 미리 챙긴 뒤 달콤한 휴식을 취했습니다. 다들 정말 오랫동안 알고 지낸 친구들처럼 1층 거실에서 수다도 떨고 저에게 와서 재미있었던 수업이야기와 다가오는 두 번째 Activity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남은 이틀 동안 공부 열심히 하고 Activity를 최대한으로 즐기자고 하니 모두들 크게 “네!”라고 하는 우리 아이들입니다.
꿀 같았던 휴식이 끝나고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수업은 나른하고 졸음이 오기도 하였지만 힘을 내어 아이들 모두 열심히 공부를 하였습니다. 쉬는 시간 틈틈이 자신들이 영어 일기에 쓰고 싶은 내용을 메모하기도 하고 8시에 있을 영어 단어/문장 시험을 공부하기도 하였습니다. 전날 작성한 영어 일기를 수업시간에 첨삭을 받음으로써 하루하루 늘어가는 아이들의 문장력이 놀랍기만 합니다. 나중에 어머님 아버님들께서 첫 날 쓴 영어일기와 그 이후의 일기를 비교해 읽어보시면 크게 감탄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알뜰하게 시간을 사용하여 필리핀에서의 한 달을 보내려는 아이들을 칭찬합니다. 수학 선행학습까지 마무리 한 뒤 아이들은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오늘 저녁은 -------. 우리 아이들 모두가 밥을 참 잘 먹습니다. ---를 손으로 잡아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파인애플까지 속을 든든히 채웠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나서 먹는 밥은 정말 최고라고 합니다. 식사 후 영어 단어/문장 외우기와 일기 쓰기 시간 전에 아이들은 부지런히 샤워도 하고 오늘 해야 할 숙제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을 하였습니다. 단어를 노트에 적어가며, 소리를 내어 읽어가며 서로 문제를 내주면서 열심히 외웁니다. 일기 내용도 참 알찹니다. 오늘 공부했던 내용을 적고 즐거웠던 이야기들을 적어가며 살짝 미소를 짓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늘 일정이 마무리 되고 아이들은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에어컨을 시간예약으로 설정하고 불을 꺼주었습니다. 현재 우리 아이들은 좋은 꿈을 꾸고 있는지 새근새근 잘 자고 있습니다
(+) 오늘은 아이들의 필리핀 영어캠프에서의 포부와 부모님들께 하고 싶은 한마디를 적어보았습니다.
★박두리
포부: 영어와 수학의 지식을 얻어가고 여러 친구들을 사귀어 인맥을 넓혀가겠다.
부모님께 한마디: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났어요.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리가 선생님들과 소통을 참 잘합니다. 취미생활도 먼저 물어보기도 하고 밝게 인사도 합니다.
★김성은
포부: 다양한 지식을 얻어가고 잘 지내다가 오겠다.
한마디: 가족 모두 보고 싶고 사랑해요.
성은이는 암기력이 정말 좋습니다. 단어를 빠르고 정확하게 잘 외웁니다.
★이연희
포부: 국어선생님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
한마디: 저 열심히 하고 가겠습니다.
연희는 차분하고 침착합니다. 아이들이 놀고 있을 때 다음 스케줄을 이야기 해주어 친구들을 준비시킵니다.
★정인
포부: 멀리까지 공부하러 왔는데 열심히 하겠다.
한마디: 사랑합니다. 보고 싶어요. 그리고 동생 편지 써줘서 고맙다. 언니도 편지 고마워.
인이는 단순히 단어 그 자체만 외우는 것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건지 확인하면서 외웁니다.
★최희정
포부: 영어 실력을 키우고 필리핀에 대해서도 알아 가겠다.
한마디: 저 잘 있으니까 집에 잘 계세요.
희정이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늘었습니다. 많이 격려해주세요.
★박수빈
포부: 영어에 대해서 잘 알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겠다
한마디: 사랑하고 나 재미있게 있다가 올 테니까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세요.
수빈이는 수업시간에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선생님과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김민지
포부: 여기까지 왔는데 영어공부 열심히 하고 돌아가겠다.
한마디: 새로 만난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만들고 갈게. 보고 싶어.
민지는 수업시간에 집중력이 엄청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빛이 초롱초롱합니다.
★남윤서
포부: 영어실력 늘리고 한국으로 돌아가겠다.
한마디: 잘 생활하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사랑해요.
윤서는 친구들에게 함께 주위 정리 정돈을 하자고 합니다. 숙소에서는 제일 어리지만 늘 언니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