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27] 필리핀 영어캠프 4주 나우현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27 09:07 조회492회관련링크
본문
나연, 지수, 수빈(윤), 수빈(임), 지현, 다빈, 현희, 지희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나우현입니다.
어느덧 캠프의 3주차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첫 날에 공항에서, 그리고 호텔에 모두 모여서 아이들을 처음 봤을 때의 그 느낌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아이들 모두 서로 가족 같이 친근하고 아이들 스스로도 그렇게 느끼는 듯 합니다. 마치 아이들은 한 가족처럼 사이 좋게 이야기 하고 밥도 먹고 서로를 챙기면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도 아이들은 일찍 스스로 일어나서 수업을 들으러 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아침을 먹은 후 아이들은 침대에서 이야기를 하면서 쉬다가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이렇게 오늘의 오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모두 수업에 집중해서 열심히 잘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선생님들하고도 많이 친해져서 쉬는 시간에도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물어보고 이야기도 많이 하고 장난도 많이 칩니다. 처음에 어색해 하고 어떻게 말할지 망설이고 모습들은 온데 간데 사라진 듯 합니다. 3주가 되어가면서 아이들의 모습은 많이 적극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점심 먹으러 식당으로 달려갔습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 후에는 대체로 약 30~40분 정도 시간이 남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밥을 먹고 나서 숙소에서 꿀맛 같은 낮잠을 즐겼습니다. 성실한 우리 아이들은 또 다시 힘차게 오후 수업을 듣기 위해 교실로 향했습니다.
점심 시간이 끝난 후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과 책의 지문을 같이 읽고 문제를 풀면서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즐겁게 이야기 하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들도 이런 아이들이 기특한지 잘하면 맛있는 간식도 주시고 아이들의 기분을 맞추어 주셔서 아이들이 더 즐겁게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수업이 모두 끝난 후 아이들은 각자 자습을 하거나 수학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수학 수업까지 마친 후에는 저녁 먹을 시간이 되어 다 함께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가서 휴식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늘 그랬듯이 7시가 되면 알아서 교실에 와서 조용히 앉아서 자습을 합니다. 단어도 외우고 영어 일기도 쓰고 못다한 수학 숙제도 보충하면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되어 영어 단어와 문장 패턴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공부하느라 피곤했을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맛있는 간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맛있게 간식을 먹은 후 아이들은 하루의 마무리인 영어 다이어리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마무리 되어갑니다. 우리 아이들은 지금 모여서 이야기 하고 함께 게임도 하고 곧 있을 장기자랑에 대해 연습을 하며 잠이 듭니다.
김다빈
: 우리 다빈이는 문제에 대한 대답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제대로 잘 알고 있습니다. 또 Lyn 선생님 수업시간에 다빈이는 활발하고 굉장히 습득 좋은 친구라고 합니다. 또 수업시간에도 참 열심히 집중한다고 하네요. 문법에 대해 더 많이 알고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이라고 선생님께서 칭찬해주셨습니다. 우리 다빈이의 발전이 참 예쁩니다.
김지수
: 오늘 지수가 8교시 때, Val 선생님 수업 시간에 지수가 오늘 너무 잘했다고 칭찬해주었네요. 지수가 오늘의 다루었던 모든 주제를 다 이해하고 수업에 잘 참여하였다고 하네요. 굉장히 자연스럽고 배우려는 의지와 학습목표에 맞게 잘 하였다고 합니다. 지수가 모든 수업에 잘하고 배우려는 의지가 강하고 참여를 참 잘한다고 하네요. 우리 지수의 발전이 참 기특합니다.
박현희
: Bjane 선생님께서 현희가 오늘 정말 잘했다고 칭찬해주었네요. 대답도 굉장히 열심히 하였고 똑똑하다고 하네요. Phoebe 선생님께서 우리 현희가 참여를 잘하고, 잘하려는 의지가 돋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참 잘 듣는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우리 현희의 참여가 참 돋보이는 우리 사랑스러운 현희입니다.
임수빈
: 우리 수빈이가 Jes 선생님께서 문법시간에 정확하게 대답을 참 잘한다고 하네요. 핵심 요지를 잘 짚고 개념에 맞는 예시도 잘 공부하고 있다고 하네요. 자발적으로 공부도 하고 발음 또한 많이 향상되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점점 실력이 향상되고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 수빈이가 참 귀엽고 예쁩니다.
윤수빈
: 우리 수빈이가 굉장히 집중력이 좋고 공부도 열심히 한다고 하네요. 수빈이는 질문에 대답도 참 잘한다고 하네요. 또 수빈이는 토론을 하는 동안 다양한 주제와 소재로 대답을 잘한다고 합니다. 우리 수빈이의 발전이 돋보이는 수업이었습니다. 주제에 더 살을 붙여 대답을 잘하는 우리 수빈이의 발전이 참 대견합니다.
이나연
: 그룹 수업에서 정말 열심히 참여하고 가장 활발한 우리 나연이. 우리 나연이의 하루하루가 발전되는 모습이 너무 기특하고 예쁩니다. 우리 나연이가 선생님께 대화도 자연스럽게 하고 농담도 주고 받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우리 나연이의 영어가 더 향상 할 수 있도록 인솔하고 보살피겠습니다.
이지현
: Riza 선생님께서 우리 지현이는 오늘의 수업의 주제가 지현이에게 좀 생소한 주제일수도 있었을 텐데 지현이가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잘 해내었다고 칭찬했습니다. 우리 지현이는 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듣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항상 발전하고 있는 우리 지현이의 노력과 발전이 참 귀엽습니다.
정지희
: 우리 지희는 질문에 대한 좋은 대답과 활동적인 학생이라고 합니다. 거의 모든 질문에 정확하고 또랑또랑하게 대답을 잘한다고 선생님께서 칭찬해 주셨습니다. 그룹 수업에서도 참여율도 높고 굉장히 즐겁고 활발한 우리 지희입니다. 모든 다방면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 지희가 참 예쁩니다.
내일은 정규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모두에게 더욱 더 좋은 추억을 줄 수 있도록 잘 인솔하고 보살피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