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21]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임채은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21 09:02 조회49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임채은 입니다.
매일 즐거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필리핀 생활 13일째 되는 날 입니다.
밝은 햇살이 아이들의 숙소 지붕위로 올라와 참새와 속삭이고 나무 위 걸려있는 구름의 머리카락이 산들 산들 바람의 입김에 날리는 아침이 었습니다. 작은 꽃들과 같은 우리 아이들은 오늘 아침도 일찍 기상하여 샤워를 한 후 아침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이미 다른 빌라 친구들 하고도 많이 친해져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다른 친구들과는 별로 말을 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같은 그룹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졌고, 맨투맨 수업도 같은 교실을 쓰는 친구들과도 거리낌 없이 쉬는 시간에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자신들이 매점이나 쇼핑몰에서 산 간식들을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좋은 친구도 사귀고 우정도 쌓으며 매일매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밝고 활기찬 아이들의 모습에서 인솔교사님들도 언제나 아이들에게서 큰 에너지를 얻는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힘차게 오전 수업을 받으러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내일 있을 액티비티
에 약간 들떠있는 듯 보였습니다. 이내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아이들은 오전 수업에 집중하였습니다. 이제는 너무 자연스러워진 필리핀 선생님과 대화. 아이들은 숙소에 와서도 영어를 사용하는 감을 잃지 않고 친구들끼리와도 영어로 대화하곤 합니다. 숙소를 청소해 주러 매일 아침 오시는 하우스키퍼 분들에게도 먼저 다가가 필요한 물건을 요청합니다.
더 이상 영어로 말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꺼려지지 않는 다고 말하는 아이들. 한국말보다 영어가 먼저 입에서 나오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이 정말 많은 성장을 했구나 느껴집니다.
어느 덧, 오전 수업과 맛있는 점심 식사 시간이 끝나고, 아이들은 모두 줄넘기를 하나씩 들고 식당 앞에 모여 다같이 운동을 하였습니다. “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노래를 부르며 인솔 선생님들이 돌리는 줄넘기 안으로 아이들이 하나 둘씩 뛰어 들어 단체 줄넘기를 하며 놀기도 하고 각 아이들 3명씩 팀을 짜서 줄넘기 게임도 하였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달리기 시합을 하기도 하고, 가벼운 산책을 하며 기분전환을 하였습니다. 식후 가벼운 운동은 아이들이 다음 오후수업에 좀 더 잘 집중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늘 저녁식사 메뉴는 치킨 너겟, 계란국, 어묵 볶음, 김치, 후식으로는 파인애플이 나왔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후 먹는 식사는 언제나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음식을 식판에 담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보람찬 하루를 보내고 마지막 자습시간 공부를 끝으로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은 액티비티 날입니다. 내일은 또 어떤 재미있는 날이 있을까 기대됩니다.
윤진: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과자는 매운 새우깡 맛이 나는 과자 입니다. 같은 숙소 친한 수영언니가 쇼핑몰에서 산 과자를 간식 시간에 함께 먹었는데 한국 과자 새우깡과 비슷한 맛이 났다. 이번에 가는 시티몰이나 아얄라몰 안 슈퍼마켓에 가서 그 과자를 꼭 사서 먹고 싶다.
민지: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은 크림 스틱이다. 필리핀 선생님이 주신 초콜릿 젤인데 화이트 초콜릿이 담긴 스틱 과자이다. 너무 맛있어서 아얄라몰이나 시티몰에 가면 그 과자를 살 것이다.
연희: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은 주방장님께서 만들어 주신 팬케이크가 가장 맛있다. 어제도 그 팬케이크를 먹었는데 매우 달콤했다. 저번에는 꿀에 찍어 먹었는데 그때도 맛있었다. 필리핀 민트 사탕도 매우 맛있다.
보민: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은 옥수수이다. 주방장님께서 가끔 밤에 주시는 옥수수 간식이 가장 좋다. 되게 잘 구워 주셔서 먹을수록 고소하다. 그 다음 크림 스틱 이랑 망고 젤리가 매우 맛있다.
효진: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은 팬케이크이다. 꿀을 찍어 먹지 않아도 매우 달달 했고, 맛있다. 그 다음으로는 크림 스틱이 제일 맛있었다. 크림 스틱은 액체 초콜릿이 스틱모양으로 포장되어 있는 과자인데 봉지를 뜯어 먹는 것인데 매우 맛있다. 그리고 건망고가 맛있을 것 같다.
수아: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크림 스틱이 가장 맛있다.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맛있는 게 쿠키 앤 크림이 가장 맛있다. 먹기가 쉽고 달달한 초콜릿이 매우 맛있다.
수영: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계란 맛 나는 과자이다. 필리핀 환타도 맛이 있다. 한국에서 먹은 환타 맛이랑 비슷해 매우 신기했다. 크림 스틱도 매우 맛있다. 필리핀 선생님이 가끔 크림 스틱을 주시는 졸릴 때 마다 먹을 때 잠이 잘 깬다.
희진: 필리핀 간식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죠비스 바나나칩인데 되게 맛있다. Tang이라고 분말 음료수가 있는데 차가운 물에 타먹으면 매우 맛있다. 그 다음 초코 무쵸가 가장 맛있다.
새우깡 같은 과자도 되게 맛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