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112]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장현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3-01-12 01:14 조회49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오늘은 오전에 잠깐 비가 왔었지만 햇볕이 무척이나 내리쬐는 하루였습니다. 오늘 아이들은 깨워 줄때 까지 일어나지 못하였습니다. 수요일의 액티비티 이후 3일간의 연속수업에 아이들도 조금 피곤했나봅니다. 아이들을 깨워서 샤워를 하고 아침을 먹고 수업을 가는 평범한 아침이었습니다.
쉬는 시간이면 로비로 나와서 "선생님 선생님" 하면서 투정도 부리고 같이 말장난도 하다 보면 어느새 쉬는 시간은 끝이 나고 아이들은 다시 수업으로 돌아갈 시간이 됩니다. 이제는 저도 아이들이 보고 싶 잠깐 쉬는 시간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오전수업을 끝내면 아이들은 모두 배가 고파서 서둘러 빌라로 돌아갑니다. 현규는 정말 많이 배가 고팠던지 수업이 끝나자마자 빌라로 달려가 점심을 먹었습니다. 식사를 한 아이들은 잠깐의 휴식시간동안 휴식을 취한 아이들은 다시 힘을 내서 수업을 받으러 갔습니다.
오후 수업은 오전과 똑같이 이루어 졌으며 아이들은 내일의 액티비티에 대해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관심이 많지만 전날이면 더욱 많아지고 공부만 하기 때문에 더욱더 기다려 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쉬는 시간에 시원한 교실에서 쉬기도 하고 몇몇 아이들은 에어컨 바람은 없지만 답답했는지 밖으로 나와서 쉬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나와서 노는 아이들이 재미있어 보이면 사진도 찍고 같이 말장난도 하며 아이들이 많이 웃을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오후 수업이 모두 끝난 아이들은 다 같이 모여서 피구를 하였습니다. 알아서 편도 가르고 피구를 하는 아이들은 이제는 단체생활에도 많이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은 수학수업을 가야하는데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놀고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아이들에게 수학수업에 가라고 말하자 더 놀고 싶을 것 같은데도 바로 가는 아이들이 참 고마웠습니다.
모든 수업을 다 마친 아이들은 배고 고팠는지 모두 식당으로 달려갔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운동도 해서 그런지 아침이나 점심보다 저녁을 많이 먹으며 저에게 자랑하는 모습이 많이 귀여웠습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평소와 같이 단어 시험을 보고 영어 일기를 썼습니다. 평소 잘하는 아이들도 컨디션이 안 좋은 날에는 잘 못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이면 안타깝기도 합니다.
김선관 : 선관이는 빠르게 배우며 재치가 있다고 합니다. 말하는 것도 잘하고 있으며 이해력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업에 대한 이해도도 뛰어나다고 칭찬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단어 시험과 영어 일기 쓰기에서는 조금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신경 쓰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박세영 : 세영이는 잘 읽으며 문장 이해도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씩은 단어 이해에서 어려움을 느낄 때가 한번 씩 있습니다. 세영이는 오늘 하우스키퍼가 실수로 담요를 놔두지 않고 가자 정수와 함께 프론트 데스크에 가서 영어로 말하며 담요 2장을 받아 오기도 했습니다.
김승겸 : 승겸이는 읽는 것을 매우 잘 하고 있습니다. 배우려고 하는 열의도 많으며 수업
참여를 굉장히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어에서 많이 취약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단어테스트 할 때 승겸이에게 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강민호 : 민호는 처음에 수업에 크게 관심을 가지지 못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몇일전 저에게 한번 꾸중을 들은 이후에는 수업참여도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업이 끝난 후 받는 수업평가에서 만점을 받았다면서 저에게 자랑을 하여 저를 기쁘게 해주었습니다.
이현규 : 현규도 잘 읽으며 자신이 읽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배우는 것이 빠르며 리스닝 스킬이 아주 좋습니다. 단어시험이나 영어 일기 시간에는 스스로 집중을 잘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인이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있어서 맡은 일을 끝까지 하려고 합니다.
이정수 : 정수는 리딩과 스피킹 수업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업량이 많아서 인지 저녁에 빨리 잠이 들지만 수업시간에 조는 모습을 가끔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서는 단어를 찾아야 해서 단어공부를 조금 더 열심히 해야겠다.
이승훈 : 승훈이는 매우 활동적이며 에너지가 넘친다고 하였습니다. 수업 참여도 또한 좋습니다. 그리고 배우는 것이 빠르고 영어를 말할수 있지만 가끔은 놀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단어 시험에서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이현규님의 댓글
회원명: 이현규(qjsrodnsl) 작성일
한번 집중하면 몰입도가 강한 아이인데....단어암기 집중 잘 안되는 모양이네요...^^
뭔가가 규를 잡생각으로 몰아가는일이 있나봐요...
가령 축구?^^
일욜통화시간 기대됩니당~~^^
액티비티 활동 완전 잼날듯 해요~~
멋진 사진 기대할께여~~~^^
쌤과의 사진도 한컷 부탁드려용~~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현규어머님. 통화후 현규가 어머니가 많이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
단어는 제가 현규가 조금 편하게 할수 있게 조치하였습니다.
이현규님의 댓글
회원명: 이현규(qjsrodnsl) 작성일
규가 보고 싶다고 하는 그 한마디가 저를 설레게 하네요~~
꼭 연애하는 기분이랄까?
평소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이 확실해 지는 이번 캠프 정말 탁월한 선택입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안녕하세요 현규어머님. 현규가 가족의 소중함을 배우게 된것같아 저도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