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727]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양은정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7-28 12:03 조회497회관련링크
본문
평일의 마지막인 금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보슬보슬 보슬비가 아이들을 반기는지 우리 아이들은 어김없이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 들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스스로 세수를 하고 로션을 바르고 선크림을 바르는 모습이 어른스러워 보였고, 기특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어느 정도 캠프생활에 익숙해 졌는지 선생님이 말하지 않았는데도 가방을 챙겨서 일층에 놓고 아침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준비를 마치고 아이들은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식당 분들께 예의바르게 "Good morning~"이라며 아침인사를 건네는 아이들이 기특합니다. 항상 줄을 잘 맞춰 선생님을 잘 따라와 주는 저희 아이들은 순서대로 식탁에 앉아 아침식사를 맛있게 했습니다. 아침을 먹은 뒤 아이들은 숙소에서 가방을 가지고 각자 수업을 들으러 교실로 향했습니다. 선생님들의 유익하고 즐거운 수업에 아이들은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수업에 집중했습니다. 오전 수업을 마치고 아이들은 다시 숙소로 돌아와 가방을 놓고 같은 숙소 친구들을 기다렸습니다. 친구들이 다 올 때까지 다 기다렸다가 같이 점심을 먹으러 가는 아이들이 사랑스러웠습니다.
감자볶음, 돼지고기 볶음, 부침개, 감자탕이 메뉴인 점심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더 먹고 싶은 반찬을 더 받아서 복스럽게 편식하지 않고 먹는 아이들이 사랑스러웠습니다. 점심을 먹은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와 양치를 했습니다. 수업들어가기 전까지 숙소에서 쉬는 시간이 있는데 아이들 모두 해야 할 숙제들이나 다이어리를 쓰고 있는 아이들이 기특했습니다. 오후 수업이 시작되고 아이들은 다시 자신의 교실로 돌아가 열심히 집중력 있게 수업에 집중했습니다. 수업을 모두 마친 뒤 아이들은 숙소에 가방을 자신에 방에 놓고 거실로 다시 내려와 친구들을 기다리는 아이들은 정말 선생님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천사 같은 아이들입니다. 수업을 하면서 선생님들과 대화를 많이 하느라 허기가 진 아이들은 저녁을 편식하지 않고 깨끗이 먹었습니다. 매번 식사 때마다 나오는 망고주스와 오렌지 주스를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입니다.
저녁식사를 하고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와 단어외우기와 다이어리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이어리를 쓸 때 모르는 표현이나, 단어들을 선생님께 물어보며 차분히 다이어리를 쓰는 아이들이 기특합니다. 보통 아이들은 다이어리를 쓰면 한 면을 다 채우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우리 아이들은 선생님이 말하지 않아도 한 면을 가득 채워서 쓰는 모습이 멋집니다. 다이어리를 다 쓴 친구들은 단어장을 꺼내 오늘의 단어를 열심히 외웠습니다. 삼십 분 정도 단어외우는 시간을 가진 뒤 아이들은 단어시험을 봤습니다. 아이들이 모두 열심히 외워서 시험 결과가 제 기대에 미쳐줘서 행복했습니다.
김나영
나영이는 어떤 일을 할 때 적극적이게 하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단어 외우는 시간에도 "선생님 저 단어 몇 개 외웠어요~" 하며 선생님께 체크를 받고 싶어하는 귀여운 아이입니다. 또한 단어를 쉽게 외우는 법을 발견했다며 그 방법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나영이가 기특합니다.
박채진
채진이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모두 선생님께 말하는 사랑스러운 아이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시간에 식당에 갈 때 마다 외국 사람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는 예의바른 아이이기도 합니다. 항상 모든 일에 적극 적인 채진이가 자랑스럽습니다. 밥도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착한 아이입니다.
김민지
민지는 숙제나 단어시험 준비를 잘하는 준비성이 뛰어난 아이입니다. 영어 다이어리를 가득 채워쓰고 수학숙제도 열심히 하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민지는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레인보우 게임을 함께하며 즐거워 합니다. 민지는 링컨을 가장 존경하는데 가난한 농부가 대통령까지 돼서 정치를 잘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각이 깊은 민지가 자랑 스럽습니다.
이나희
모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나희는 영화보기, 공기하기, 학교 점심시간에 농구하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공기는 반에서 10등안에 들고, 농구는 여자 중에 1등이라고 말하는 나희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나희가 존경하는 사람은 부모님이고 이유는 부모님은 항상 자신의 곁에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생각이 어른스러운 나희가 기특합니다.
박예진
매사에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예진이는 미국코미디 드라마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한나몬타나, The suit life of Jack and Cody1,2, The wizard 가 예진이가 가장 좋아하는 미국 코미디 드라마라고 합니다. 예진이는 평소에 친구들이랑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런닝맨을 하는데 아이들과 함께 밝게 지내는 예진이가 사랑스럽습니다.
박소영
영어단어 외우기, 수학숙제 등 공부욕심이 있어 항상 열심히 하는 소영이는 축구를 친구들과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소영이는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들과 할리갈리 게임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늘 소영이는 단어시험도 잘 봐서 상품을 받았습니다. 내일은 더 잘 보겠다고 의지를 다지는 모습이 정말 기특했습니다.
박수빈
우리 숙소의 귀염둥이 수빈이는 언니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습니다. 언니들은 수빈이가 귀여워서 항상 같이 데리고 다니고, 잘 챙겨줍니다. 수빈이는 친구들과 젓가락 게임, 공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달리기를 잘하는 학생입니다. 반에서 달리기를 일등 했다고 말하는 수빈이가 사랑스럽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행복하고 기쁨이 가득한 캠프 중에 하루를 재밌게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캠프우체통에 오는 가족들의 편지에 많이 행복해 합니다. 낯선 환경에 와서 가족들을 그리워하는 아이들에게 큰 활력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우체통에 편지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박채진님의 댓글
회원명: 박채진(helocindy) 작성일
오늘도 아이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군요..^^ 늘 예의바르다고 칭찬해 주셔서
우리 딸 잘 컸구나라는 뿌듯함도 느겨지는 하루입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채진이 어머니께
어머니 안녕하세요 채진이 담당 인솔교사 양은정 입니다. 채진이는 인사성이 바르고 선생님말도 잘 따라와주는 착한 아이입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많은 관심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