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730]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이성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1-07-30 23:35 조회50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성준입니다.
7월 30일 토요일 다이어리입니다.
오늘은 토요일입니다. 지난 한 주간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를 하였고 이번 주 마지막 수업을 잘 마무리하고 뜻 깊은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기상시간은 7시입니다. 오늘 이곳의 날씨는 어제와 다르지 않은 구름이 조금 있고 덥지 않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오는 날씨입니다. 아이들이 활동하거나 공부하기에는 최고의 날씨입니다. 아침식사를 맛있게 하고 각자 수업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도 활기차게 수업이동을 하였습니다.
오전수업시간입니다. 그동안 쉬는 시간에는 우리아이들이 뛰어 노느라 북적거리고 소란스러웠는데 이곳에는 우리아이들만 생활하는 곳이 아니기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이곳에서 생활하며 단체생활에서 지킬 예절을 하나하나 배우며 변화해가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한결 성숙해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 틈틈이 영어 숙제나 수학숙제를 풀고 있는 아이들을 보니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 같아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전수업도 마무리되고 점심식사시간입니다. 오늘의 점심메뉴는 돈까스, 양파조림, 가지볶음입니다. 식사를 할 때에 아이들이 7명이기 때문에 한 테이블에 앉아 먹기 힘 들 텐데 의자를 하나 더 가져와 우리아이들 7명이 옹기종기 모여 식사를 합니다. 하루 종일 먹고 공부하고 같이 자고 하다 보니 이제는 서로 서로 의지하고, 도우며 일상을 보내는 느낌입니다. 아직 일정이 많이 남았지만 아이들이 서로 집으로 향하며 헤어질 때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점심식사를 하고 가장 큰방인 마스터룸 으로 들어와 한데 모여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야기 주제도 다양합니다. 영화, 만화이야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야기를 서로서로 공유 합니다. 한창 사춘기일 시기이지만 이성친구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듣질 못했습니다.^^;;
점심휴식시간을 마무리하고 우리아이들은 다시 수업장소로 이동을 합니다. 수업시간에 성실하게 수업을 받고 나온 아이들은 웅성웅성 질문을 하기 시작합니다. 내일은 activity날이기 때문이지요. 지난 수요일 날씨가 좋지 못하여 아일랜드 호핑을 하지 못하고 볼링을 쳤었는데 내일은 꼭 호핑을 하러 갈수 있을지 질문을 합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계획이 바뀔 수 있으나 오늘 오후 날씨는 구름이 조금 있을 뿐 호핑이 가능한 날씨였습니다. 아이들이나 저 또한 내일 날씨가 구름 한 점 없는 화창한 날씨여서 즐겁게 호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간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후 수업도 아무일 없이 즐겁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어서 수학수업과 개인 자습시간도 인솔 선생님의 지도아래 충실하게 시간을 보내고 저녁 식사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의 저녁식사 메뉴는 치킨볼, 햄볶음, 맛탕입니다. 네모나고 노랗고 작게 각진 것을 보니 무언가하고 궁금해 합니다. 한입 먹어보고 맛탕 인 것을 알아냅니다. 제 기억으로도 학교급식에서 맛탕이 자주 나왔던 것으로 생각하는데 아이들도 반가웠는지 신기해하며 맛있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고 휴식시간입니다. 식사이동속도가 빨라져서 이제는 휴식시간이 제법 길어졌습니다. 약 40분정도가 남아서 1층에서 작은 공으로 아이들이 공놀이를 하고 큰소리로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7시가 되자 아이들은 단어장을 가지고 ·1층으로 모입니다. 이제는 말을 하지 않아도 모여서 간간히 수다도 떨지만 조용한 분위기속에서 단어를 외우고 있습니다. 긴장되는 단어 테스트도 끝이 나고 얼마나 맞았는지 서로들 평가를 하며 영어 다이어리를 작성합니다. 영어다이어리도 처음에는 아이들의 작성시간이 꽤나 길었지만 수업이 끝이 나고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빠르게 제출을 합니다. 이렇게 오늘 하루도 알차게 생활한 아이들 휴식시간을 가지고 모두들 잠이 들었습니다.
병석이는 매일매일 수업진도가 아주 빠르게 나가고 있으며 좋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집중력도 보이고 있으나 가끔은 말수가 적어진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자세로 수업을 하길 바랍니다.
진원이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부분을 쉽게 이해하고 catch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생님과 친해질수록 speaking skill도 향상되고 있으며 수업에 대한 흥미를 선생님께 보여준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자세로 수업을 하길 바랍니다.
태훈이는 이해가 빠르고 수업태도가 좋아서 좋은 학생이라고 합니다. 단어 암기도 빠르고 문제에 대한 답도 잘 맞춘다고 하네요. 처음 시작했던 수업부터 현재까지 선생님들이 써주신 평가가 아주 좋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세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현우는 자신의 표현을 영어로 아주 잘 전달하며 영어 수업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어려운 시험도 잘 풀어내고 있으며 숙제도 잘 제출한다고 하네요. 수업자세도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세로 수업을 하길 바랍니다.
민석이는 가끔씩 피곤해하지만 선생님이 내주시는 문제에 대답을 잘하고 답도 잘 맞춘다고 합니다. speaking skill이 향상 되는 모습을 보이고 수업태도를 좀 더 충실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남은 시간동안 많은 실력을 쌓길 바랍니다.
윤상이는 몸이 피곤할때나 아플때에도 성실한 태도를 보여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나 쉽게 표현을 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남은시간 speaking skill의 실력향상을 기대합니다.
원찬이는 첫 수업에는 선생님과 많은 대화를 하지 않았지만 수업에 적응해 나감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과 문제풀이에 많은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가끔 피곤해 하지만 앞으로 수업에 더 능동적으로 참여해 많은 실력향상을 기대해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