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811] 프리미엄 4주 이종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09-08-11 18:58 조회75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한국은 무더위가 한창이라던데 오늘 날씨는 어떠셨나요? 여기는 늘 그렇듯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 학생들이 공부하고 쉬는 공간은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온도를 조절하고 있어 공부하고 쉬는데 더워서 힘든 일은 없답니다.
우리 학생들의 수업은 이제 다들 적응을 해서 알아서 잘 찾아 들어가고 또 선생님과도 서먹하지 않고 친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친한 관계가 수업 시간에도 잘 반영되어 우리 학생들이 공부함에 있어 더 즐겁고 신나게 공부하고, 또 쉬는 시간에는 또 나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 민준이는 오늘 1:1 선생님과 보물 찾기 형식의 게임을 하였습니다. 영어로 의사소통만 해도 힘들고 어려울 법도 한데 이제는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게임을 하고, 또 그 게임을 잘 해서 과자도 2개나 얻는 등 완전히 적응해서 영어로 대화하고 지내도 될 것 같습니다.^^
민석이는 오늘 도훈이형과 함께 수업을 듣는 1:4 수업시간에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또 그 시간을 잘 활용하여 영화 마다가스카를 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영어의 대화에 있어 알아듣기도 쉽고 또 활용도도 높은 표현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즐거운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또 도훈이는 오늘 외국인 선생님과 체스도 하였는데, 도훈이가 똑똑해서 인지 4판 중 모두 다 이겼다고 하네요.^^ 저도 체스는 어렵던데 잘 하는 것을 보니 저도 놀랐답니다.
동재는 4교시에 생각 속에서 만나는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영어로 대화해 보고 또 묘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냥 친구에 대한 묘사도 어려울 텐데 상상 속의 친구에 대해 영어로 설명한다는 것이 많이 힘들었을텐데 잘 해내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생일이 다음 달이라면 어디에서, 누구를 초대해서 파티를 할 지에 대해서도 영어로 얘기해 보았습니다.
경섭이는 오늘 노래를 영어로 배워보았습니다. "거미가 손을 타고 올라갑니다" 라는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를 영어로 불러보면서 영어에 더 익숙해지고 잘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동재가 생각 속에서 만나는 친구에 대해 말해보았다면, 경섭이는 디즈니랜드를 상상해 보며 그것을 말로 해보고 그림으로도 표현해 보았습니다.
수형이는 수업 시간에 선글라스의 색깔과 특징, 사용하는 장소 등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 말해보고 또 적어보았습니다. 선글라스는 검정색, 파란색, 갈색, 노란색 등이 있고, 또 눈이 부시지 않게 해주며, 해변이나 뜨거운 햇빛이 쏟아지는 곳에서 착용한다는 등의 내용을 영어로 이야기 해보고 또 써보기도 하였습니다.
현석이는 21세기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 설명해보고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거에서 현재로 얼마나, 어떤 것들이 변화되었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어떻게 바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또 어제에 이어 동물에 관한 숙어 표현을 배워보았습니다. 개와 고양이, 그리고 말, 돼지 등이 들어간 말들로 다양한 영어의 표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 다들 열심히 잘 해주어서 늘 기쁘고 대견스럽습니다. 내일, 가장 기대되면서 또 조심, 또 조심하게 되는 카와산 폭포를 가게 됩니다. 우리 학생들 모두 안전하게, 즐길 것 모두 다 즐기고 돌아올 수 있도록 더 신경쓰고 더 살펴 다녀오겠습니다.
늘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