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116] 영국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16 10:32 조회1,10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아버님 어머님 영국 인솔교사 박유진, 김흥래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고대하던 런던투어를 다녀왔습니다.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에 이은 영국의 런던투어는 마치 유럽투어의 연장선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희가 살고 있는 캔터베리에서 런던까지 1시간이 조금 더 걸려 도착해 가장 먼저 본 것은 바로 대영박물관이었습니다. 대영박물관은 아이들이 다녀왔던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과 함께 손꼽히는 세계적인 박물관으로서 아이들이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해서 로마, 비잔틴 제국을 아우르는 르네상스시대, 아프리카 역사까지 모두 한데 어우러져 그 깊이를 느꼈고 여러 유명한 조각들과 그림 등을 보며 수준 높은 관광을 하였습니다. 대영박물관에 1시간 30분간의 관광을 마치고 웨스트민스터 사원 옆에 위치한 트리팔가 광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트리팔가 광장은 에드워드 1세의 시대에 원래 왕가의 정원이었다고 합니다. 그 후 재개발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띠게 되었고 또한 이 광장은 정치연설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하여, 주말에는 여러 가지 집회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실제로 저희 아이들이 트리팔가 광장에 도착하자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인권 보장해달라는 시위가 광장 한복판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아이들은 때 아닌 시위구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위에 관계없이 우리 아이들은 트리팔가 분수를 배경으로 멋진 기념사진들을 찍고 그 다음 투어장소인 버킹엄 궁전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시간이 맞지 않아 병사들의 근무교대식을 보지는 못하였지만 궁전의 화려함과 웅장함을 두 눈 가득히 담아두고 왔습니다. 그리고 세인트 제임스 공원 안에 들어가 아름다운 공원거리를 걸었습니다. 공원의 아름다움에 아이들도 기분이 좋은지 절로 발걸음을 띄워보고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공원 안을 걸으며 가졌습니다.
세인트 제임스 공원을 나와 아이들은 다우닝 거리를 거쳐 런던의 핵심 명소 런던아이와 빅벤에 도착하였습니다. 빅벤은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끝에 있는 시계탑에 딸린 큰 종에 대한 별칭으로 정식 명칭은 엘리자베스 타워라고 합니다. 하지만 흔히 종뿐만 아니라 시계탑 자체도 빅 벤이라고 부른다고 하며 시계탑의 4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명종 시계가 달려 있음을 우리 아이들이 직접 육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시계탑 자체도 독립되어 세워진 것들 가운데 세 번째로 높다고 하는 너무나도 유명한 빅벤 앞에 멈추어 선 아이들은 멋진 모습에 모두 감탄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구경하였습니다. 빅벤을 지나 바로 옆에 있는 런던아이를 보러 갔습니다. 빅벤 옆의 템즈 강변 다리를 건너면서 대형 대관람차, 런던아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높이가 135m에 달하는 런던아이는 유럽에서 제일 높은 대관람차라고 합니다. 또한 영국에 있는 관광지들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로 꼽히며, 매년 350만 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는 만큼 과연 수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고 시간이 부족해 직접 탑승하지는 못했지만 전 셰계적인 관광명소라고 불리는 만큼 그 실체를 생생히 체감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런던아이를 마지막으로 아쉽지만 런던에서의 우리 아이들의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버스 집결장소로 이동해 버스를 타고 아이들의 홈스테이가 있는 위스터블로 돌아와 각자 홈스테이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하루 동안 투어를 하게 됩니다. 내일은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 중 하나로 손꼽히는 옥스퍼드에 가게 됩니다. 수많은 세계적인 인재들을 배출하였으며, 수백 년 동안 이어 온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옥스퍼드에서 우리 아이들이 내일 투어도 즐겁고 기억에 남는 투어가 되기를 바랍니다 ^^
아래는 아이들이 인생에 대해서 생각해 본 답변입니다.
인생(나에게 사는 의미)이란? 그리고 나의 꿈은?
연희ㅡ인생이란 즐기는것이다. 하고싶은 일을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나의 꿈은 하고싶은것을 하는것이다.
해원ㅡ음. 인생이란 끝없이 여행하는것이다. 보고느끼고배우고. 나의 꿈은 과학자이다. 다양한것을 실험하고싶기때문이다.
우종ㅡ 인생이란 뭘까요 행복을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모든인간은 행복을 추구하기때문이다. 나의꿈은 피디이다. 티비프로그램을 만들고싶다.
용현 ㅡ인생이란 로또다. 누구에겐 당첨금이 크지만 누구에겐 작기때문이다. 나의꿈은 파일럿이다. 날고싶다 그냥.
공현 ㅡ인생이란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죽기전까지 나는 꿈을꾸고 죽겠다 그리고 이루겠다. 나의 꿈은 정형외과 의사다. 아빠의 대를 이어 가겠다.
한결-인생이란 하나뿐이다. 그러므로 하루하루를 재미있고 신나게 보내야 겠다.
나현-인생이란 재미있는 때론 힘든 모험이며 하루가 지날수록 점점 더 가벼워지는 짐이다.절대로 지금 이 순간은 돌아오지 않으므로 하루하루 순간순간을 재밌고 후회없이 살아야 한다.
내 꿈은 초등학교 선생님이다. 나하고 함께 아이들이 재미있고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기 때문이다. 다른 반 아이들과 달리 더 행복하게♡♡다른 반 아이들은 필요 없고 주어진 것에 열심히!!!
빼곤 바람은 별로 없다. 단지 내가 가진 꿈을 이룰 수있었으면 좋겠고, 그리고 꿈을 이뤄서 아이들이 수업을 수업이라 생각 하지 않고, 배우는 놀이라 생각하였으면 좋겠다.
준형-인생이란 기쁨이다.왜냐하면 인생을 살면서 하고싶은 것을 다 할수 있기 때문이다.
수현-인생이란 하나뿐인 보석이다.죽으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지못하고그냥가기때문이다.
내 꿈은 수녀님이다.왜냐하면 우리 성당에 나랑 세례명이 똑같은 수녀님이 계시기 때문이다.그리고 수녀님처럼 아무것도 상관없이 살고싶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녀님은 정말멋진 경험인 것같다 .
유리 - 인생이란 한방이다. 후회없이 자기가 하고싶은거 하면서 살고자 하는 욕심이다! 고로 나는 장애물이 많더라도 최대한 하고싶은거 하면서 살것이다. 하나님 사랑해요 아멘.
훈교 - 인생이란 롤러코스터다 한순간 기뻣다가도 한순간 슬퍼지기때문이다. 인생은 정해져 있지만 미리알수는없다.
기쁨- 아직 인생을 12년 밖에 살지 못햇지만 인생이란 내가 감독이자 쥬인공인 공연이다. 끝난 후 모두가 기립박수를 칠 공연을 만든 후 점심밥를 먹을것이다 배가고프다. 나는 솔직히 지금 먹고싶은게 많은데 내 점심은 샌드위치다 이게 말이되는가..후..분하다..
이게 바로 인생이라는 것이다.아멘 (Feat.흥길쌤)
수원 - 천재는 1%의 노력과 99%의 금수저가 만드는것이다. 고로 나는 천재이기때문에 인생을 화려하게 살다 죽을것이다. 고로 나는 끝난후 모두가 물개박수 칠 연극을 만들어 나갈것이다.
유림- 인생이란 내가 감독이자 주인공인 연극이다. 끝난 후 모두가 박수 칠 연극을 만들어 나갈것이다.
진욱-한방이다 죽으면죽는것이고살면사는것이다.
환성-인생이란 경험하는 것이다. ^^~!@#
동민-재미있게 살다가면 되는거다.
정은-인생이란 목표지향적인것으로 내 꿈을 향해 하루하루를 달려가겠음. 아직은 꿈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지금 현재의 처해진 상황을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인생에 대한 긍정적인 아주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며 엄마를 그리워 하며 살겠음 아 가족들 보고싶다 엄마 미안해요 한국이 얼마나 좋은지 알았어요 제가 철이 없었네요 하하 저를 마구 쳐주세요 하하
승채- 인생이란 모두에게 다른 의미이다. 누군가에게는 축복이고 누군가에게는 저주이며, 마라톤이라 부른 이도있고 그런사람을 안일하다며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아마도 안일하다며 비난하는 존재일것이다. 한국이라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으려면, 마라톤이 아닌 계주를 뛰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야할것이다. 마라톤은 천천히 페이스를 유지하는 사람이 우승자다. 하지만 계주는 끊임없이 달려야한다. 멈춰서면 나는 패자다. 이긴자만이 상품을 받는다. 열심히 전력을 다해 뛰어야지만이 사람의 기억에 남는다. 꿈? 없다. 직업을 꿈으로 삼지도 않았고 현재는 두루뭉실한 작은 꿈마저 없다. 버킷리스트라면 한가득이지만. 그러므로 내 버킷리스트에 한가지를 추가하자면 내가 지금 뭔소리를 하는지 알고싶고 엄마 보고싶다아아ㅏㅏㅏㅏㅏ
연우-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긍정적으로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부정적으로 되는게 인생이다 나는 남은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살것이다.
서연- 인생이란 자신이 목표를 향해 걸어가는 길입니다. 그 길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그것을 이겨내고 더 발전해나가면 분명히 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그 길에 끝에 서서 꿈을 이룬 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
우진-인생은 인생이다 나는어떠한 의미도 부여할수없는것같은 개념이다 나는 그저 이 인생을 어떠한뜻으로 나타내지 않고 그냥 내가 원하는대로 살아갈것이다 나는 인생을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그 단어가 뭔지 대충 알것같기도 하다 나뭐래니
경주:인생은 허무하다 그래서 죽기전에 최대한 뭐든지 뜨겁게 해보고 싶다 예를들면 사랑이나 술,담배,여행,쇼핑,그리고 작품활동!!!!!난 반드시 유명한 회화작가가 되어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환솔- 인생은 가족이다 누군가의도움으로 한발짝 자신의 꿈에 다가갈수있는건 가족이자 인생이다 나는가족이 인생이여서 가족의도움을 받아 이 영국캠프에 추억을 남긴것같다♡
혜민 - 인생이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의 시간이다.
모두에게 한번만 주어지므로 난 오래오래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것이다. (그래도 저 부활시켜줄거라 믿어요♡)
관우 -인생은 자기가 하고싶은거 마음껏 하다가 죽는것이다.
댓글목록
허우진님의 댓글
회원명: 허우진(wjn020315) 작성일모두들 멋진 친구들이네요.상세히 다이어리 잘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6) 작성일우진이, 우종이 어머님^^, 감사하긴요. 아이들이 멋진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굉장히 대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