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806] 영국 캔터베리4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3-08-06 09:02 조회909회관련링크
본문
영국인솔교사 조승아, 이상범, 강지훈입니다.
오늘도 영국의 날씨는 최고였습니다. 에메랄드 색상의 하늘이 배경으로 하얀 구름이 뭉게뭉게 펴있었고 시원한 바람도 산들산들 불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는 누가 깨우지 않아도 스스로 아침에 일어나서 씻는 등 여러 가지 수업에 들어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7시30분이 되자 아이들은 식당 앞에 아침을 받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오늘의 아침은 계란 스크럼블과 빵, 요플렛, 과일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모두들 맛있게 아침을 든든히 먹고 각자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오전에 아이들은 어제 수업과 마찬가지로 오늘 있을 퍼포먼스를 위해 연습을 하였습니다.
수업 중에 어제 외웠던 대사들을 다시 하려고 하니 헷갈렸던 모양인지 처음에는 각자에게 주어진 대사들을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외우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모두들 암기력이 뛰어서나서 단 몇 분 만에 각자의 대사를 숙지한 후 다른 외국인 친구들이 대사를 외우는 것을 도와주며 기다렸습니다.
모두들 대사를 외운 후 본격적인 연극 연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서로 대사도 맞춰보고 연극 내에 구도 및 틀도 서로 정하는 등 오늘 오후에 많은 친구들 앞에서 훌륭한 연극을 보여주기 위하여 모두들 열심히 준비를 하였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기 몇 분 전에 아이들은 준비한 의상 및 소품을 차려입고 실제 연극처럼 연습을 하니 어느덧 오전 수업이 끝났습니다.
오늘 점심에는 소세지와 마카로니 치즈, 훈제 연어, 크림 포테이토, 아이스크림 등이 나왔습니다.
연극을 열심히 준비했는지 아이들은 접시에 음식으로 산처럼 쌓아놓은 후 맛있게 모든 음식들을 해치웠습니다.
점심을 먹고 30분정도 휴식을 갖은 후에 강당으로 연극을 같이 하는 친구들 모여 친구들 앞에 보여줄 준비를 마친 후 모두들 강당으로 모였습니다.
처음에 모였을 땐 아이들은 조금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어느덧 같은 반 친구들과 대화를 하니 모두들 긴장이 풀린 것 같았습니다. 나중에 모든 연극이 끝난 후에 아이들과 얘기를 하니 처음에는 연극할 생각 때문에 긴장돼서 초조했는데 곧 괜찮았다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퍼포먼스가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들 모두 어제, 오늘 열심히 준비한대로 많은 친구들에게 훌륭한 연극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다른 친구들이 연극하는 모습을 감상하였고 즐거워하였습니다.
즐거운 연극이 끝난 후 슬픈 일이 생겼습니다. 내일 일본인 친구들과 그리스 친구들이 집으로 가기 때문에 오늘은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이 졸업하는 날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친구들이 졸업식에 참가하여 친구들의 졸업을 축하해주고 헤어짐을 아쉬워했습니다. 졸업식을 끝난 후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저녁은 고기와 샐러드 등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맛있게 저녁을 먹은 후 Evening Activity으로 댄스파티가 있어서 댄스파티를 참가하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저번 주에 댄스파티를 한 것처럼 일시적으로 만든 댄스파티 장소에 모여 댄스를 즐겼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댄스 파티 문화에 어느 정도 적응하여 댄스파티를 즐겼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오후에 못했던 외국인 친구들과 연락처를 서로 주고 받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아이들은 친구들을 떠나보내려고 하니 아쉬웠는지 오랫동안 친구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내일은 Full day Excursion이 있는 날입니다. 내일 아이들은 Greenwich로 투어할 예정입니다.
내일도 좋은 날씨에 아이들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올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김영윤
오늘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우리 아이들은 모두 오전 수업 시간에 아주 열심히 연극은 준비했답니다.
우리 영윤이가 맡은 역할은 배트맨 친구역할을 맡았는데 You can't win our friends Betman 이 문장을 연습하며 멋지게 선보였습니다. 너무나 설레이고 흥미로웠던 무대! 아무래도 영윤이는 무대 체질인가 봅니다.^^
오늘 저녁으로는 치킨 파이가 나왔는데 삼계탕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다고 합니다.
오늘이 마지막인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 중 영윤이랑 사이가 좋았던 일본인 친구들이 떠나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김규식
오늘 선보일 연극 무대를 위해 리허설 준비가 한창인 우리 아이들! 우리 규식이는 경찰 역할을 맡고 맡은 역할에 맞는 총 그리고 열쇠도 만들며 아주 흥미로운 시간을 갖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보여질 스토리의 엔딩은 영웅과 악당들이 모두 다 죽게되는데 그 마무리가 규식이에겐 흥미롭지 않았나 봅니다.^^
처음 무대에 올라 하는 연극이 조금은 어렵고 쑥쓰러운 일이 될 수 있지만 우리 씩씩한 규식이는 연습을 하면 할 수록 자신감이 생겨 잘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무대에 올라 멋진 무대를 선보인 규식이가 대사하는데 조금은 막힌 부분도 있었지만 너무나 즐거운 시간으로 기억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백서빈
오늘 오전 수업시간에는 내일 가게 될 그리니치에 대해 공부를 하고 선생님이 나눠주신 접시에 그림 그리는 시간도 갖었답니다. 아쉬운 점은 집에 가져갈 접시에 멋진 도라에몽을 그리고 싶었는데 잘 그릴줄 몰라서 그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오후 수업 시간에는 오늘 선보일 멋진 연극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아주 열심히 참여 해준 친구들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친구들도 있어 아쉬운 마음이 생겼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합동으로 공연을 준비 한다는게 너무나 흥미롭고 즐거운 일이 되었나봅니다.^^
내일 떠나게 되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제 가까워 진 듯 한데 떠난다기에 너무나 아쉬운 우리 서빈이가 저녁에 열린 디스코 파티에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마지막 인사로 아쉬움을 달래보았답니다.
서인혁
오늘 오전 수업에는 여느때와 같이 데이비드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프린트물을 받고 친구들과 함께 토론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즐거운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아이들의 리허설이 한창이였습니다. 우리 인혁이가 맡은 역할은 토비역할이라서 이 곳 켄트 컬리지의 매니저의 옷을 입고 부서진 테니스 라켓을 들며 연기에 몰두한 인혁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내일 떠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도 있었는데 인혁이와 사이가 좋았던 외국인 친구들이 한명 한명 졸업장을 받을 때 마다 그새 정이 많이 들었는지 조금은 서운하며 울컥하기도 했다고합니다.
저녁 액티비티 시간에 우리 아이들은 헤어질 친구들과 함께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았습니다.
이수연
오늘 오전 수업 시간에는 내일 방문하게 될 그리니치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리니치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찬 수연이가 내일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오늘 열린 연극 무대 준비로 바빴던 오전시간! 우리 수연이 반 친구들은 외국 농담에 대해 발표를 하였는데 많은 관중들 앞에서 하는 발표가 설레이고 떨리는 무대였지만 역시 무대체질인 우리 수연이! 아주 멋지게 발표를 하였답니다.
오늘은 내일 떠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우리 수연이도 그새 정이 많이 들었는지 아쉬운 표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떠날 친구들과 함께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았습니다.
임승연
많이 먹어도 활동량이 많아 배가 자주 고픈 우리 승연이^^ 우리 승연이가 하루 하루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며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 오전 수업시간에는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접시 위에 펜으로 멋지게 꾸몄는데, 실수를 한 모양인지 잘지워지지 않아 수정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완성을 하고나니 너무나 멋지고 뿌듯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에 열린 연극 무대를 멋지게 선보인 우리 아이들!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역할도 나누며 함께 대사도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내일 떠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도 있었는데요, 가까워진 친구들이 떠난다기에 서운했지만 서로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정수형
오늘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연습에 모두들 바쁜 오전 수업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 수업 시간에는 알파벳을 사용하여 하는 게임도 했는데 정말 즐거운 시간이 되었나 봅니다.
그 다음 바로 연극 준비에 한창인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 이야기와 다같이 역할을 나누며 함께 협동하여 만든 작품이라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일 떠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도 열렸는데 아쉽게도 수형이 짝궁이였던 일본인 친구도 내일 떠나게 되어 너무나 아쉬워 하는 수형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 시간에 모두들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정채안
오늘은 오후에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아이들 모두가 연습에 정신이 없었습니다^^ 많은 관중들 앞에서 서는 무대가 조금은 긴장되기도 했지만 멋지게 보인 무대가 설레이기도 했답니다.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서로 역할을 나누며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나간 이 연극이 우리 채안이에게 아주 멋진 추억으로 남게될 것 같습니다.
우리 채안이는 아무래도 무대 체질인가 봅니다^^ 최선을 다해 떨지도 않고 멋지게 많은 관중들 앞에서 무대를 선보인 우리 채안이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오늘은 아주 즐거운 시간도 있었지만 내일 떠나게 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도 열렸습니다. 가까워진 친구들이 떠나기에 아쉬운 마음이 가득 한 채안이가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 시간에 외국인 친구들과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조재원
오늘은 오후에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우리 아이들 모두가 분주하게 아침 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 재원이네 반에서는 백설공주 이야기를 무대에서 선보였는데요! 재원이가 맡은 역할은 난쟁이 역할이라서 많이 아쉬웠나 봅니다. 다음에는 꼭 왕자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제게 와서 말하더군요!^^
외국인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며 아이들이 직접 만들 대사와 이야기가 너무나 즐겁고 우리 아이들에겐 멋진 추억으로 남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일 떠나게 될 친구들이 있어 졸업식도 열렸는데요, 이제 가까워진 친구들 같은데 떠난다기에 너무나 아쉬웠던 재원이가 저녁에 열린 디스코 파티에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한채연
오늘은 채연이가 있는 반 담임 선생님께서 아프셔서 다른 선생님이 들어오셨습니다.^^
종종 즐거운 게임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수업하셨던 선생님과는 달리 오늘은 열심히 수업만 하셔서 조금은 지루했나 봅니다^^ 하지만 오늘 오후에 열린 연극 무대를 위해 연습이 한창이였던 우리 아이들! 오늘 오전은 연습으로 너무나 바쁘게 시간이 흘러갔답니다.
우리 채연이와 외국인 친구들이 서로 합동하여 대본을 짜고 함께 한 연극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아주 멋진 추억으로 남은 것 같습니다. 우리 채연이가 맡은 역할은 여왕 이였습니다. 아주 멋지게 선보인 우리 채연이의 무대! 저도 아직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아주 씩씩하게 자신있게 멋진 무대를 선보인 채연이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댓글목록
김영윤님의 댓글
회원명: 김영윤(kyy5395) 작성일영윤아,카메라를 향해 환하게 웃는 니모습만으로도 엄만 너무 좋다.누나는 변함없이 열공중이며,엄마는 온전히 누나입시만 신경쓸 수 있어서 많이 편안하다.일본친구들과 헤어져서 섭섭했겠구나,아빠가 일본가실때 동행해서 다시 볼수도 있을꺼야.영윤아,남은시간도 홧팅!!!
수형맘님의 댓글
회원명: 정진영(jjy0821) 작성일
일본친구들과 헤어져 마니 아쉬울듯 ㅠㅠ
하지만 내일의 즐거운 일정들이 있어서 그리 섭섭할 시간이 없을듯, 남은 일주일 더 소중한 시간이되길 바랍니다
수형맘님의 댓글
회원명: 정진영(jjy0821) 작성일
일본친구들과 헤어져 마니 아쉬울듯 ㅠㅠ
하지만 내일의 즐거운 일정들이 있어서 그리 섭섭할 시간이 없을듯, 남은 일주일 더 소중한 시간이되길 바랍니다.
출발전날까지도 방학동안 친구들과 놀수없어 마니 섭섭해 했는데,
너에게 이시간들이 지나면 꼭 다시 가고싶은 곳이 되어있길~~
김영윤님의 댓글
회원명: 김영윤(kyy5395) 작성일그리고 선생님, 영윤이가 영국에서 사고 싶었던 옷이 있었는데 엄마 눈치보지말고 사라고 전해주세요.^^
한채연님의 댓글
회원명: 한채연(chenyhan) 작성일친구들이 함께한 무대...직접 볼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이크 잡고 있는 네 모습이 흡사 유명MC같구나~ㅋ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자~!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영윤이 어머님^^ 영윤이가 사고싶은 옷을 살 수 있어서 정말 좋아하겠네요! 어머님의 말씀 영윤이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수형이 어머님^^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수형이가 더 많은 추억거리 만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채연이 어머님^^ 정말 자신감있게 아주 멋진 무대를 선보인 우리 채연이가 너무나 자랑스럽고 멋있었습니다. 아주 건강한 모습으로 언제나 의미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일주일동안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잘 인솔하겠습니다. 밝은 모습으로 한국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