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6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5 22:34 조회90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정아린, 김진서, 오효주, 윤솔, 정하음, 최지민, 전세영, 윤가은, 강민채 학생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아침 햇빛이 기분 좋게 창가로 스며드는 오늘은 어제와 달리 매우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맑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와 같이 우리 아이들도 침대에서 일어나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배고픈 아이들은 식당으로 향해 아침을 든든히 먹고 수업 준비를 하며 오늘 저녁 방 바꾸기와 내일 있을 액티비티에 대해 짧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들뜬 아이들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뒤로 한 채 수업을 들으러 향했습니다.
정규 수업시간에는 책을 바꾸기 전 간단한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새 책으로 넘어가기 위해 각자의 레벨에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고자 Speaking Test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단어를 맞추고 그림을 그려 단어를 연상하는 미니게임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는 수영을 했습니다. 수영을 하는 친구들도 있고 단어를 외우거나 수학숙제를 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지도 선생님과 함께 물놀이도 하고 아이들끼리 물을 뿌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나게 수영을 하고 수업을 다시 들어가야 하는 아이들은 졸리다며 살짝 어리광을 피웠지만 선생님을 잘 따라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했습니다.
CIP시간에는 영화 OST를 주제가로 삼고 배운 춤을 연습하여 뮤지컬 공연을 열었습니다. 수줍어 하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꺄르르 웃으며 춤을 추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춤을 추는 아이들의 공연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관객은 다른 친구들과 선생님으로 채워져 멋지게 공연을 끝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잘했다며 칭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연습한 만큼 무대를 멋있게 잘 끝내준 아이들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정규수업을 마치고 수학수업을 들었습니다. 피곤할텐데도 내일이면 액티비티를 간다는 사실에 아이들은 조금 더 힘을 내 수업에 열중했습니다. 수학수업까지 마무리하고 저녁을 먹었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든든하게 먹은 뒤 아이들은 단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단어 시험도 잘 끝내고 아이들이 기다리던 방 바꾸기 시간이 되었습니다. 원하는 대로 방이 된 친구들도 있고 아닌 친구들도 있겠지만 아이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고려한 방 바꾸기였습니다. 새로운 룸메이트와 함께 보내는 첫날이 끝났습니다.
내일 우리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액티비티를 마칠 수 있도록 저도 옆에서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개별 코멘트는 내가 되고 싶은 사람입니다.
아린 – 정직한 사람이 되고 싶고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해해 주고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
진서 – 정직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정직한 사람이 되고 싶다. 거짓말을 하면 일도 풀리지 않고 서로의 마음에 갈등과 상처만 남기 때문이다. 정직하지 않으면 사건, 사고가 계속 생기고 도덕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효주 – 이해심이 깊은 사람이 되고 싶다. 장난을 잘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화내기 싫다. 배려심이 많은 사람이 되고 싶다. 넓은 마음으로 물건을 빌려주고 싶다. 친화력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빠른 시간 내에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솔 – 나는 배려심 많고 재치 있는 유형의 사람이 되고 싶다. 서로 배려하면 지내기도 편한데 너무 지루하지 않고 재치도 있었으면 좋겠다. 장난이 너무 심하지 않고 진지한 사람이 되고 싶다.
하음 – 재미있고 이해심이 깊은 사람이 되고 싶고 배려심이 많으면서 정직하고 양보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지민 – 정직하고 항상 웃음이 넘쳐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해심이 많고 배려심 넘치는 유형이 되고 싶다. 나 뿐만 아니라 내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세영 – 나는 착하고 똑똑하고 배려심 많고 정직하고 성실하고 도덕적이고 공부를 잘하고 예쁘고 운동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가은 – 나는 유머러스한 유형이 되고 싶다. 그리고 분위기를 잘 띄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배려를 잘하고 싶고 상대방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배려하는 일이 어쩔 때는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이해심이 넓은 사람이 되고 싶다.
민채 – 예쁘고 착하고 모두가 좋아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인기가 많고 재밌고 춤 잘 추고 노래를 잘 부르고 키가 큰 사람이 되고 싶다. 친구가 많이 생기면 기분이 좋고 잘하는게 많으면 좋다.
댓글목록
전세영님의 댓글
회원명: 전세영(seoys77) 작성일우리 친구들이 모두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열심히 자신의 삶을 가꾸기를 기원합니다. 모두 화이팅!!!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세영이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효주님의 댓글
회원명: 오효주(aza008) 작성일
우리효주는 지금도 충분히 배려심많고 이해심많은 친구같은데?
친구들한테 조금만 더 자신있게 다가가기만 한다면 백점~ㅎㅎ
오늘은 유난히 엄마가 들떠있는것같아
우리효주 유니버셜 가는날이라 그런가봐
조심히 재밌게 친구들과 좋은추억 많이많이 만들고와 사랑해 우리겸둥이효주야♡♡♡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효주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지민님의 댓글
회원명: 최지민(joeph1018) 작성일
지금도 충분히 정직하고 밝은 우리딸인데~~^^
그런 생각을 하는 우리딸 이뿌네~ 다른사람에게 웃음을 줄 수 있고,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지민이가 되길 엄마도 소원해~♡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지민이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서님의 댓글
회원명: 김진서(jinseokim0728) 작성일
진서야...칭찬해!!!
오늘도 화이팅 해^^ 아빠가~~~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진서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서님의 댓글
회원명: 김진서(jinseokim0728) 작성일
진서야~~ 이때까지 보아온 우리딸은 충분히 정직한데~ 더 정직해 지고 싶다니...ㅋ
오늘도 화이팅~ 해^^ 충분히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길 바란다..
아이들이 이런 생각을 할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수고 부탁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진서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하음님의 댓글
회원명: 정하음(colet80) 작성일
아빠야~@..@
<재미있고 이해심이 깊은 사람이 되고 싶고 배려심이 많으면서 정직하고 양보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하음아~ 이미 넌 그런사람이야 ^^
계속해서 이런 사람으로 널 지켜내면 성공이야!!
오늘도 화이팅^^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하음이에게 쓰신 내용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