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2]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2 22:09 조회89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3 양준성, 김규민, 곽준용, 유순호, 이윤호, 이현욱, 김도훈, 이상준, 김민석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쨍쨍한 해가 아이들의 아침을 맞이하여 주었습니다. 요즘 G03 그룹 학생들의 취미는 레고랜드에서 산 레고 장난감을 조립하는 것입니다. 아침을 빠르게 먹고 올라가서 수업이 시작되기 전까지 열심히 레고 조립도 하고 조립한 레고 장난감으로 친구들과 함께 놀기도 합니다. 조립하는 도중에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친구들이 다같이 조립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여 완성을 시키기도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영어 시간에는 help, let 등의 사역동사에 대해 배웠습니다. 매일매일 다른 내용을 배우지만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인지 아이들은 스펀지처럼 영어를 흡수 하는 것 같습니다. 또 매일 보는 단어시험도 높은 점수로 통과하기 위해 점심, 저녁을 먹고 남은 시간에도 연습장에 깨알 같은 글씨를 적으며 단어를 외우는 학생들을 보니 담당 인솔교사로써 매우 뿌듯했습니다.
또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로 마피아 게임을 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CIP 시간에는 어제 선생님들과 배우던 춤을 같이 배웠고 각자 춤을 창작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앉아서 계속 수업을 듣다가 일어나서 친구들과 함께 춤도 추니 기분 전환도 되는 듯 하였습니다.
수학시간에는 분수와 자연수가 섞여있는 혼합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또 지난 수업 때 배웠던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복습한 뒤 원기둥에 대한 내용을 배운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작도와 합동에 관해서도 배웠는데 어떤 조건을 만족할 때 두 삼각형이 합동이 되는 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일은 암벽등반 액티비티가 있는 날입니다. 매일 매일 액티비티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수업을 듣는 학생들인 만큼 기대가 큰 것 같습니다. 암벽등반을 해보지 못한 친구들도 있어서 암벽등반이 너무 어렵지는 않은지 걱정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스포츠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암벽등반도 무리없이 잘 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내일 안전하게 액티비티를 마치고 즐겁게 돌아올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잘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학생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물어보았습니다
#양준성
장점 수학을 좋아한다. 과학을 좋아한다.
단점 영어를 못하는 편이다. 부끄러움이 많은 편이다.
#김규민
장점 포기를 잘 안 하는 편이다. 배려심이 많다.
단점 가끔 이성을 놓을 때가 있다. 동생하고 사이가 좋지 못한 것 같다.
#곽준용
장점 잘 포기하지 않는다. 하던 일은 끝까지 책임을 지고 끝낸다.
단점 암기를 잘 못한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다른 일에 신경 쓰지 못하는 편이다.
#유순호
장점 친구들을 웃게 해주는 편이다. 처음 만난 친구들과도 사이 좋게 잘 지낸다.
단점 내가 책임진 일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편이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시도하지 않는 편이다.
#이윤호
장점 친구들을 잘 사귄다. 활동적이다.
단점 리더십이 부족하다. 기억력이 다른 친구들에 비해 길지 못하다.
#이현욱
장점 운동을 좋아하고 잘한다. 동생들을 잘 보살핀다.
단점 약간 예민한 편인 것 같다. 불만이 많은 편이다.
#김도훈
장점 운동을 좋아하고 잘한다. 동생을 잘 챙긴다.
단점 캠프에 와서 많이 예민해졌다. 잠이 많은 편이라 잠을 못 자면 피곤하다.
#이상준
장점 성격이 착하다. 처음 만난 친구들도 잘 사귄다.
단점 장난끼가 너무 많다. 화를 잘 못 참는 편이다.
#김민석
장점 장난을 치더라도 잘 받아준다. 친구들과 친하게 잘 지낸다.
단점 친구들이 장난을 치더라도 잘 받아주어서 가끔 심한 장난을 당하기도 하고 말을 자신 있게 하지 못하는 것 같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