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26]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유리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27 00:12 조회654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지혜, 김혜진, 김효정, 유다연, 이민아, 주한나, 채유리 인솔교사 유리나입니다.
학생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액티비티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오늘은 일상으로 돌아와 정규수업을 맞이하게 되는 월요일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상쾌한 아침과 함께 아이들은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먼저 일어난 아이들은 먼저 씻고, 차례로 일어나 샤워를 했습니다.
일어난 우리 아이들은 아침밥을 잘 챙겨먹고 각자의 준비물을 챙겨 수업을 들으러 교실로 향했습니다. 오전 수업을 듣는 우리 학생들은 영어캠프가 며칠 밖에 남지 않은 아쉬움과 함께 앞으로도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할 것이라는 마음이 들었나 봅니다. 선생님들에게 더 많은 문장 표현과 대화체에 대해 질문하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헷갈리는 표현이 있으면 곧잘 물어보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이 이제는 자랑스럽답니다^^ 그리고 한 주 밖에 남지 않게 되다 보니 우리 학생들은 늘 정해지고, 통제된 일정 속에서 움직이고 있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자신만의 방법으로 매일 매일 다른 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휴식 방법이나, 친구들과의 게임, 필리핀 선생님과의 상담 등을 통해서 말이지요.
열심히 오전 수업을 다 마치고 배가 고파 빌라로 빨리 돌아온 우리 학생들은 점심을 든든히 먹고 난 후, 모두 빌라 안에 모여 즐겁게 수다를 떨고 있었습니다. 어제 빌라의 간식으로 나왔던 고구마와 함께 먹었던 과자에 관한 이야기, 오전의 선생님들 이야기, 액티비티에 관련된 이야기로 빌라 거실에는 웃음이 넘쳐났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너무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입이 아프지는 않은지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 역시 여학생들이라 그런지 수다 떠는 것이 그렇게도 재미있나 봅니다. 거기에 또래 친구들끼리 뭉쳐있다 보니 마음이 잘 통하는 친구들이 모여서 금상첨화를 이룹니다.
다시 오후 수업을 들으러 올라간 우리 학생들, 선생님의 평가에는 무엇이 써져 있나 저는 또 궁금해 져 오늘도 1대1 수업 현장으로 출동입니다.^^ 선생님들께서 다들 ‘잘한다.’,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다.’, ‘눈이 초롱초롱하게 참여를 잘한다.’ 등 이렇게 좋은 말 만 써주셔서 정말 확실한 지 확인 차 다녀오기도 하였습니다. 필리핀 선생님들은 졸려 보이는 학생들은 최대한 흥미를 일깨우기 위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거나, 세수를 하러 다녀오게 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대체로 좋은 평가가 적혀있기는 하였으나, 혹시라도 자려고 하거나, 게으름을 피우면 바로 저에게 말씀해달라고 선생님께 말씀 드렸더니 우리 학생들이 저에게 그러지 마라며 툴툴대긴 하였으나, 더욱 열심히 하는 듯했습니다.^^
저녁 식사를 맛있게 하고, 빌라에 모여 자유 시간을 가진 후, 단어를 외웠습니다. 오늘은 단어가 어렵다면서도, 금방 해치웠습니다. 이렇게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도 계속 자기 나름대로 즐기며, 다른 친구와 비교하지 않고 자신만의 믿음을 가지고 영어 캠프에서 많은 것을 한국으로 가져갈 수 있게 최선을 다했으면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필리핀에서의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김지혜 : 제 생각에는 필리핀은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친절합니다. 제가 사람들을 만날 때, 사람들은 “HELLO”하며 맞이해줍니다. 그래서 필리핀 사람들이 친절하다고 생각됩니다. 필리핀 날씨가 가끔은 비가 내리지만 거의 항상 해가 쨍쨍합니다. 그래서 제 머리카락이 빨리 자랍니다. 필리핀 음식은 맛있습니다. 특히, 건망고가 정말 맛있고, 다른 과일들도 달아서 맛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들은 잘생기고, 예쁩니다. 그래서 제 눈이 정화가 됩니다. 모든 아기들은 귀엽고 예쁩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영어도 잘합니다. 필리핀 물가도 싸서 많은 과자와 건망고도 샀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에 또 오고 싶습니다!!
김혜진 : 필리핀의 좋은 점은 SM MALL과 AYALA MALL 입니다. SM MALL과 AYALA MALL은 정말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것들을 샀습니다. 필리핀은 하루 하루 매일이 여름입니다. 그래서 매일 춥지 않고 그래서 차가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스페인어와 영어도 잘합니다. 필리핀은 한국보다 물가가 쌉니다. 그래서 필리핀이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 정말 행복합니다. 오늘 저희 점심은 밥, 된장국, 김치, 오이소박이, 고기였습니다. 이것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는 두 그릇이나 먹었습니다.
김효정 : 필리핀의 좋은 점은 많은 과일이 있다는 점입니다. 망고, 파파야, 바나나, 레몬, 파인애플, 코코넛, 그린 망고, 레드 망고, 망고 스틱, 멜론, 리치, 오렌지. 그리고 필리핀 사람들은 예쁘거나 잘생겼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트러블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 사람들이 부럽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영어도 잘 합니다. 여기 필리핀 물가는 한국보다 쌉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필리핀보다 한국이 더 좋습니다. 필리핀은 많은 곤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곤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곳을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유다연 : 먼저, 필리핀의 망고는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 망고는 정말 달고 멋집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필리핀에 있는 망고가 세계에서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망고는 정말 쌉니다. 그리고 필리핀 사람들은 정말 친절하고 잘 도와줍니다. 우리가 어떤 질문을 할 때면, 필리핀 사람들은 모두 대답해 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 사람도 좋습니다. 이 내용들이 필리핀의 좋은 점입니다.
이민아 : 필리핀의 장점은 반팔과 반바지를 입을 수 있고, 슬리퍼를 신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필리핀에는 많은 과일이 있습니다.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 등등이 있습니다. 세부에서 쇼핑몰에 갔을 때, 많은 사람들과 많은 물품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음식을 샀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정말 덥습니다. 그래서 에어컨도 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아이스크림과 주스, 얼음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은 해변과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해변과 수영장은 깨끗하고 맑아 보입니다.
주한나 : 필리핀에는 많은 과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망고, 바나나, 파파야 등등등... 이 과일들은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과일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한국은 지금 겨울입니다. 눈, 차가운 바람… 하지만 저는 겨울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한국에 비해서 머리카락이 매우 빠르게 자랍니다. 그래서 저는 가끔 머리카락을 자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필리핀의 물가는 한국의 물가보다 쌉니다. 이런 점들이 정말 좋습니다.
채유리 : 필리핀의 음식이 전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날씨도 좋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이 영어도 잘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곳에서 영어를 배웁니다. 과일들도 정말 맛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과일이 있습니다. 망고, 수박, 리치, 오렌지, 그리고 코코넛도 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의 물가도 정말 쌉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이 정말 좋습니다. 필리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도 많습니다. 제 영어 선생님들도 정말 예쁩니다. I LOVE CEBU!!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