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23] 필리핀6주캠프 인솔교사 홍수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24 10:40 조회70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민지, 수민이, 시은이, 주영이, 정민이, 서연이, 재경이, 채윤이 인솔교사 홍수진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화창한 날씨로 하루가 시작됐습니다. 저와 먼저 일어난 아이들이 서로서로를 깨워주며 아침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아침도 골고루 잘 먹는 우리 아이들은 수업에 갈 준비도 빠르게 했습니다. 일상에 적응한 아이들은 빡빡하게 느낄 수 있는 일정도 무리 없이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공부하기에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셨던 부모님들도 밝은 아이들의 모습에 마음을 놓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대일 수업에서도 한층 밝은 표정의 아이들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리핀 선생님과 더 친해져 수업의 전달력이 향상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자습을 시작하기 전에 모두 씻고 공부 준비를 했습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영어 일기를 쓰고 쉬는 시간에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기도 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아이들은 친구들과 새롭게 또 유익하게 하루하루를 쓰고 있습니다.
달콤한 고구마 칩을 간식을 먹고 아이들은 잘 준비를 했습니다. 간식을 급하게 먹지 않고 천천히 나누어 먹는 아이들을 보면 친구들과 함께 지내며 양보하는 습관을 잘 기른 것 같아 그런 아이들의 기특한 모습이 대견스럽습니다.
아이들은 벌써 함께 온 친구들에게 편지를 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벌써 정이 많이 들어버린 친구들에게 마음이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빌라 아이들끼리 먼저 친해졌지만 나중에는 6주 아이들 또 4주 아이들과도 친해져 함께 이야기를 나누거나 공놀이를 하는 모습도 많이 보게 됩니다. 함께 생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여행가고 싶은 나라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박민지
저는 가족과 함께 호주에 가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호주에는 다른 나라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신기한 동물도 많이 볼 수 있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악어고기, 에뮤소세지, 캥거루 고기 등 신기한 고기들도 맛볼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주 보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호주에 대한 것이 나왔는데 다양한 체험들이 정말 재밌어 보였습니다. 다음에 꼭 가족과 함께 호주에 가고 싶습니다.
*박수민
제가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프랑스 파리입니다. 왜냐하면 프랑스 파리에 가서 에펠탑도 보고 가족들과 함께 재밌게 놀고 싶습니다. 또, 파리에서 달팽이 요리도 맛보고 싶고 여러 가지 빵을 맛보고 싶습니다. 가족끼리 놀러가서 재밌게 놀 생각을 하면 즐겁습니다. 프랑스의 문화도 체험해보고 싶고 파리의 유명한 장소에 가서 프랑스의 음식, 유명한 장소, 기념품들도 많이 보고 싶습니다.
*박시은
제가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이탈리아입니다. 왜냐하면 이탈리아에서 맛있는 음식들도 먹어보고 싶고 이탈리아에 있는 피사의 사탑도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피사의 사탑은 정말 신기한 것 같습니다. 옆으로 쓰러질 것 같은 건물이 절대로 쓰러지지 않는 것이 신기합니다. 이탈리아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피사의 사탑도 보고 싶습니다. 이탈리아를 간 뒤 좋으면 다시 한 번 또 가고 싶습니다.
*박주영
저는 가족들과 함께 호주에 가고 싶습니다. 호주에서 코알라와 캥거루를 보고 싶습니다. 호주는 사람이 많지 않고 자연이 거의 보존돼 있기 때문에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우리 학교에 호주에서 온 원어민 선생님이 호주에 대해 설명해줬는데 호주가 생각보다 멋질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필리핀에 한 번 더 가족과 함께 오고 싶었습니다. 액티비티에서 산 아얄라몰, 비스트마르 수영장 등에 함께 가고 싶습니다.
*이정민
제가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네덜란드입니다. 그 이유는 예쁜 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튤립이 많습니다. 노랑색, 주황색, 빨간색 등 색깔이 다양합니다. 예쁜 튤립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멋진 풍차도 가족과 함께 보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이탈리아입니다. 이탈리아에는 맛있는 먹거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가는 여행은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서연
제가 가족들과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이탈리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가족은 모두 피자를 좋아합니다. 저는 특히 스파게티를 좋아해서 이탈리안 피자와 스파게티를 먹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탈리아는 구두 모양으로 생겨서 더 가보고 싶습니다. 엄마, 아빠와 또 나 혼자의 힘으로 돈을 아껴서 모은 뒤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언젠가는 꼭 이탈리아로 가족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허재경
제가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뉴질랜드입니다. 그 이유는 뉴질랜드가 깨끗하고 자연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텔레비전에서 뉴질랜드를 보게 됐는데, 뉴질랜드의 집집마다 마당이 있어 바비큐를 자주 먹을 수 있고 뛰어놀 수 있는 장소도 넓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 끝없는 나무길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양고기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아직 양고기를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아서 꼭 맛보고 싶습니다.
*황채윤
저는 부모님과 오빠와 함께 가고 싶은 나라는 프랑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랑스에 볼 게 많다고 해서 꼭 가보고 싶습니다. 에펠탑도 가보고 싶고 파리에서도 놀고 싶습니다. 저는 유럽풍의 집에서 살아보고도 싶습니다. 엄마가 달팽이 요리가 맛있다고 했습니다. 또 치즈를 좋아하는데 치즈 전문점에 가서 프랑스 수제 치즈를 먹어보고 싶습니다. 빵이 유명한 프랑스에서 수제 빵도 먹고 싶습니다. 예쁜 공원에 가서 피크닉도 즐겨보고 싶고 고급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