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22]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23 19:50 조회63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박대한 입니다.
오늘 아침은 화창한 날씨로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어제 아이들은 Activity를 다녀오고 자습도 하고 바쁜 하루를 보냈음에도 다른 날과 마찬가지로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를 했습니다. 머리도 감고 세수도 하고, 머리도 말리고 선크림도 바르고 이것저것 준비하며 수업에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준비를 마친 후 아이들은 모두 식당으로 향합니다. 오늘의 아침은 식빵과 각종 잼, 그리고 햄 등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처음에 아침을 먹을 때에는 땅콩버터 잼을 많이 발라 먹었는데 요즘은 딸기 잼을 주로 많이 발라 먹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어봤더니 땅콩버터 잼보다 딸기 잼이 맛있는 거 같다고 하면서 좋아했습니다. 빵에 딸기 잼도 바르고 그 속에 스크램블 에그도 넣고 햄도 잔뜩 넣어서 아침을 든든히 먹은 후 아이들은 가방을 챙기고 함께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오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어제 Ayala mall Activity 로 인해 조금은 지쳐있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이 시작하기 전에 오늘 하루 힘내서 공부하자고 이야기 한 뒤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수업이 시작하기 전에 10분 일찍 도착한 아이들은 미리 책을 준비하고 오늘 뭐를 배울지를 보거나, 전에 배웠던 부분을 다시 보았습니다. 수업 시간에 딱 맞춰서 가는 것이 아니라, 미리 가서 수업을 들으려고 기다리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것이 약속을 지키는 일인데, 아이들이 캠프에서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수업에 늦지 않고 들어가기.’를 너무나 잘 지키고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아이들은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해서 듣고 의사 소통도 처음보다 훨씬 잘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처음에 자신이 없을 때 기어가는 목소리로 고개만 흔들던 아이들의 모습이 변했습니다. 약간 서툴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로 선생님께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영어 캠프에 오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8시간의 영어 수업이 모두 끝나고 나서 마지막인 수학 시간이 되었습다.
아이들이 처음 수학을 예습할 때는 많이 어려워 했었지만 지금은 문제도 척척 풀어내고 선생님 수업도 귀 기울여 들으며 열심인 모습입니다.
수학 수업과 자습 시간을 모두 마치고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의 저녁 메뉴인 불고기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빌라 앞에서 달리기도 하고 공놀이도 하면서 즐겁게 놀았습니다. 공부를 오래하며 앉아있어서 지쳐있는 아이들에게 저녁 식사 후 운동 시간은 아주 큰 활력소 입니다. 달리기도 하고 공놀이도 하면서 재미있게 뛰어 논 아이들은 다시 빌라로 돌아갔습니다. 빌라로 돌아가서 아이들은 깨끗이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 입은 뒤 자습을 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자습을 시작 하는 시간 전에는 저와 큰 방에서 모여서 오늘 수업은 어떠했는지 어떤 재미있는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7시부터 영어 단어를 외우고 8시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오늘 시험을 잘 보면 아이들에게 기존에 가지고 있던 숙제들을 없애 준다고 하자, 아이들이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줬습니다. 단어 시험을 쳤더니 모든 아이들이 커트라인을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아이들에게는 동기부여가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단어 시험이 끝난 뒤 아이들은 다이어리도 쓰고 영어 숙제도 하고 수학 숙제도 하면서 자율 학습을 했습니다. 자율 학습이 끝나고 아이들은 빌라에 올라가서 간단히 세면을 한 뒤 잠자리에 들어갔습니다.
박진석
진석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 선생님과 질문하고 답하는 놀이를 하였다고 합니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사람이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진 사람은 대답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계속 진석이가 이겨서 그 동안 궁금했던 것을 선생님께 질문 드릴 수 있어서 수업 시간을 재미있게 보냈다고 합니다.
오서준
서준이는 평소 수업 듣는 자세가 좋다고 선생님들께서 칭찬하십니다. 그리고
서준이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것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서준이가 아이들에게 무슨 이야기를 해줬는데 다른 아이들도 모두 재미있다고 깔깔 웃으며 웃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권호진
호진이는 오늘 수학 수업이 있는 날 이었습니다. 수학 선생님께서 호진이가 잘한다며 호진이를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수학 시간에 수업도 열심히 듣고 문제를 푸는 시간에는 막힘 없이 잘 풀어나갔다고 합니다
정윤환
윤환이는 어제 ayala mall에서 이것저것 먹을 것을 샀는데 그곳에 다녀와서 저에게 자기가 산 과자도 주었습니다. 인준이가 선생님을 생각하는 마음이 정말 예뻤습니다. 다른 선생님들께 인사도 잘해서 칭찬을 들었습니다.
임성혁
성혁이는 요즘에는 선생님들에게 붙임성 있게 잘 다가가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하면서 선생님들과도 친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그리고 빌라에서 늘 자기 물건을 잘 챙기고 정리 정돈을 잘 하는 꼼꼼한 성격입니다. 그래서 수업을 들을 때도 책과 필요한 것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잘 챙기고 다 있습니다.
이정수
정수는 오늘 그룹 수업 시간에 집중도 잘하고 1:1 그룹 수업 시간에도 열심히 들어서 평가지에 좋은 점수를 많이 받았습니다. 오늘 정수는 단어 시험을 치기 전에 숙제를 줄이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단어 시험을 너무 잘 쳐서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이진우
진우가 저에게 와서 수업 시간에 만나는 선생님들 중에서 Writing 선생님이 자기를 예뻐 해주시고 칭찬을 많이 해주신다고 자랑을 했습니다.요즘엔 수업 시간뿐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선생님들께 가서 궁금한 거 물어보기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임승주
승주는 영어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칭찬해 주셨습니다. 선생님이 이야기 해주시면 바로 잘 알아들어서 배우는 속도가 빠르다고 해주셨습니다. 승주는 선생님들 만나면 인사도 잘하고 예의도 바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