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16]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신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8-16 12:10 조회61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경태, 원혁, 승준, 준형, 현식, 석현, 희범, 건이 인솔교사 김신규입니다.
필리핀의 우기는 대개 습하고 축축합니다. 하지만 오늘 세부의 아침은 뜨거운 태양이 지표면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열대의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세부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총괄적으로 평가하는 Final Test (파이널 테스트) 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을 먹고 방에서 오전 시험이 진행되기 전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습니다. 단어를 외우고 있는 아이도 있고 그래머 책을 펴고 그래머를 복습하는 아이들도 있군요.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동안 파이널 테스트가 치러 지는 시험장소를 현지 스태프 들과 준비했습니다.
오전 파이널 테스트가 시작되고 아이들이 선생님들의 감독 하에 시험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시험이 진행되고 아이들의 연필 소리가 시험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질문이 있는지 한 아이가 손을 들고 문제를 물어봅니다. 문제가 잘 이해되지 않는다고 하기에 다시 쉽게 문제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은 종이 시험지에 그 동안 배웠던 문법, 쓰기, 읽기 실력을 다 쏟아내고 나서 인터뷰 시험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인터뷰 시험장에서는 원어민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영어 말하기 실력은 다각적으로 평가합니다. 아이들은 처음 레벨 테스트 때와 다르게 선생님의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합니다. 아이들이 본인 스스로도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모든 시험이 끝난 아이들은 다시 본인이 처음 시험을 쳤던 시험장으로 돌아가 다른 친구들이 다 돌아올 때까지 잠시 기다린 뒤 각자 빌라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오후에 아이들은 정규수업을 들었습니다. 정규수업이 끝나고 저녁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내일 있을 졸업식과 Farewell Party (졸업파티)를 위해 장기자랑 연습을 하였습니다. 우리 조 아이들은 내일 장기자랑 시간에 ‘강북 멋쟁이’를 추기로 하였습니다. 그 동안 정들었던 친구들과 선생님과의 마지막 파티인 만큼 아이들은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아이들은 4주 동안의 필리핀 영어 캠프에서 힘들었던 추억뿐만 아니라 즐거웠던 추억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먼 곳에 아이들을 보내놓고 걱정 많으셨을 부모님들께도 모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개인 코멘트를 마지막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 오늘의 코멘트는 파이널 테스트와 4주 간의 캠프생활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변경태
오늘 시험은 꽤나 어려웠다. 영어 캠프에 온 뒤 예전보다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 시험이 끝났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니니 시험결과가 나오면 앞으로 더 열심히 할 생각이다.
★서현식
오늘 시험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조금 어려워서 당황했다. 아직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 하는가 보다. 하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서 확실히 영어 말하기 실력은 는 것 같다. 오늘 인터뷰 시험은 쉽게 해냈다.
★최원혁
오늘 파이널 시험을 쳤다. 시험은 어려웠다. 거기다가 시험지를 받았을 때 너무 긴장을 했던 탓인지 생각보다 시험을 잘 못 본 것 같다. 하지만 시험지에 있는 모든 문제를 풀기는 다 풀었다. 종이 시험을 친 뒤 인터뷰 시험을 치러 갔다. Jazreel 선생님과 인터뷰를 했는데 워낙 친한 선생님이라서 재미있게 시험을 볼 수 있었다. 시험이 끝났으니 이제 좀 쉬고 싶다.
★허희범
캠프가 시작되기 전에 봤던 레벨테스트만큼 파이널 테스트도 어려웠다. 말하기 시험은 좋았지만 종이 시험은 별로 좋지 않았다. 인터뷰를 David선생님과 하였는데 선생님이 나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재미있는 농담을 많이 해주셨다. 이제 시험도 끝나고 캠프도 끝났는데 여기서 만난 모든 선생님과 친구들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
★이승준
오늘 파이널 테스트를 쳤다. 아침에 7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샤워를 한 뒤 영어 공부를 조금 했다. 시험이 9시에 시작되었는데 시험을 다 치는데 3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종이 시험을 친 뒤 인터뷰 시험장으로 가서 인터뷰를 보았다. 인터뷰도 금방 끝났다. 내가 가장 먼저 파이널 테스트를 끝냈다. 시험결과가 나오면 부족한 부분을 더 공부할 생각이다.
★강 건
파이널 테스트는 레벨 테스트 때 보다 더 쉬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레벨테스트 때와 같이 어렵게 느껴졌다. 처음에 문법, 읽기, 쓰기 시험을 치고 그 뒤에 인터뷰를 하러 다른 시험장으로 갔다. 인터뷰는 David선생님과 쳤는데 정말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편하게 시험을 봤다.
★양석현
오늘 파이널 테스트를 쳤다. 파이널 테스트는 레벨 테스트보다 더 어려운 것 같다. 한 달 동안 정말 열심히 했기 때문에 스피킹과리스닝 실력은 확실히 늘어난 것 같다. 전체적으로 영어 실력도 많이 는 것 같다. 일단 지금 부모님이 너어어어무 보고 싶다. 곧 있으면 만나니까 내일 하루가 빨리 갔으면 좋겠다.
★박준형
오늘 아침부터 파이널 테스트를 봤다. 시험 공부를 많이 못 한 것 같아 신경이 쓰였지만 일단 시험시간이 되어 시험장으로 갔다. 먼저 문법과 읽기, 쓰기 시험을 봤는데 문법이 어려웠다. 그 뒤에 스피킹 시험도 보았는데 스피킹 시험은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잘 한 것 같지만 아직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 같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