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08]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정수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8-08 09:33 조회53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아버님. 어머님. 인솔교사 정수희입니다.
선선한 바람과 따스한 햇볕이 함께 하는 기분 좋은 아침이 왔습니다. 아침에 보통 땅콩버터 쨈, 구아바 쨈, 꿀 쨈, 치즈 쨈이 나왔었는데, 오늘은 새콤달콤한 딸기 쨈이 추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반응이 좋던지 순식간에 동이 났습니다. 달달한 아침을 먹은 아이들은 가방을 가지고 오전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오전수업을 들으러 간 아이들은 선생님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눕니다. 하루 만에 만나는 것임에도 너무 반가운 나머지 포옹을 하거나 하이파이브를 하며 각자의 선생님과 인사합니다.
아이들의 수업은 언제나 알차고 재미있게 진행합니다. 선생님들은 각 아이의 수준에 맞춰 수업하시고, 힘들게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해 재미를 또한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합니다. 특히 원어민 선생님인 데이비드 선생님은 conversation 선생님인 만큼 먼저 아이들의 마음을 열 수 있게 신기한 인형으로 시선을 끌거나 ppt를 통해 아이들의 시각을 자극하는 수업을 하십니다. 아이들이 더 자유롭게, 자신감 있게 말하게 도와줍니다. 또는 1~2주일에 한번 정도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이 영어를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시는 선생님도 계십니다.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잘 들은 아이들은 점심도 맛있게 먹고, 다시 오후수업을 들으러 갑니다. 매일매일 같은 일상임에도 지루해하지 않고 더 열심히, 더 적극적으로 하는 우리 아이들이 참 보기 좋습니다.
오후수업을 마치고, 오늘은 수학수업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오늘따라 한국인 선생님과의 수업이 그리운 듯 높은 집중도를 보였습니다.
이윽고 저녁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녁에는 맛있는 제육볶음과 새로 담근 배추김치 겉절이가 나왔는데, 특히 배추김치 겉절이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처음 먹어보는 친구들도 있었을 텐데 너무 맛있어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 우리는 오늘도 운동을 하였습니다. 술래잡기를 하자고 하는 아이가 있어 다 같이 나가 술래잡기를 하는 중, 우리 방아이들을 좋아해주는 선생님이 오늘도 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또 그 선생님께 가서 영어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7시가 되고, 자율학습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먼저 단어공부를 하고, 영어 단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오늘은 단어가 어려워 15개씩 나누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패턴도 5개씩 시험 보니 아이들이 더 잘 보았습니다. 각 아이들마다 잘 외우는 친구도 있고, 잘 못 외우는 친구도 있지만 다들 최선을 다해 시험 보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자습을 하고 있는데, 1층으로 현지 선생님이 잠시 오셨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숙제를 물어보기도 하고, 누구에게 speaking을 배우는지, 손금을 봐주기도 하고, 한국의 게임도 알려주며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공부를 다 마치고, 아이들은 잠자리에 들 준비를 했습니다. 씻고, 오늘 아이들이 아픈 곳은 없었는지, 혹시 무슨 일은 없었는지 물어보고 불꺼주며 ‘잘 자’ 라고 인사해 주었습니다. 새근새근 잘 자는 아이들의 모습은 천사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 반 아이들의 칭찬 릴레이
★김연주
->유정
유정이는 귀엽고 예쁜 아이다. 착하고 언니들을 잘 도와주고 재미있게 해준다. 항상 예쁜 목소리로 노래를 해준다. 첫 만남부터 뭔가 심상치 않았다. 정말 특별해보였다. 그리고 지금은 특이하다. 4차원의 매력을 품고 있다.
★문지우
->해린
해린 언니는 발음이 좋다. 해린언니는 잘 웃는다. 해린언니는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
해린언니는 키가 크다. 해린언니는 다른 언니들이나 친구들과 잘 지낸다. 해린언니는 언제나 유쾌하다.
★이리디아
->연주
머리카락이 길어 무슨 머리를 하던 잘 어울린다. 머리가 길어서 옷 빨이 잘 받는다. 연주는 손이 예쁘다. 이빨이 예쁘게 났다. 공부를 잘하고 장난기가 많아 재밌다.
★임해린
->혜은
혜은언니는 착하다. 혜은언니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일본어를 잘한다. 혜은언니는 살짝 유치한 면이 있지만 동생들이랑 잘 놀아준다. 혜은언니는 친구 말을 잘 들어 준다. 혜은언니는 잘 웃기며 분위기를 뛰어준다.
★조혜은
->유진
유진이는 놀 때 제일 좋다. 왜냐하면 유머러스한 면이 많아서 놀 때랑 대화할 때 다른 애들보다 훨씬 재밌기 때문이다. 먹을 때도 복스럽게 먹고, 청소도 잘하고, 도움도 많이 주고, 영어를 정말 잘 해서 공부할 때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지유정
->지우
지우는 귀엽다. 수학도 잘하고 공부도 엄청 잘한다. 말도 잘하고 모든 게 거의 완벽하다. 지우는 영어를 잘해서 부럽다. 힘들다 해도 끝까지 열심히 하는 지우가 예쁘다. 지우는 미니 마우스처럼 예쁘고, 귀여운 게 제일 큰 특징이다.
★황유진
->이리디아
디아는 예쁘다. 디아는 옷 fit이 좋아서 뭘 입어도 잘 어울린다. 디아는 분위기를 잘 띄우고, 운동을 잘한다. 디아는 엄마를 많이 사랑한다. 항상 보고 싶다고 한다. 디아는 착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