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서브에이전트 샘플1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40731]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7-31 12:02 조회575회

본문

안녕하세요 인이, 수빈, 연희, 희정, 윤서, 성은, 민지, 그리고 두리 어머님 아버님 인솔교사 김소라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영어캠프에 온지 벌써 열흘 째 되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캠프 생활에 완전히 적응하여 건강하고 재미나게 생활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도 예쁘고 고맙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아침 기상 시간이 익숙해 졌는지 처음에는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깨우면, 방금 웃으면서 “선생님 안녕히 주무셨어요~.”하는 우리 귀여운 아이들입니다. 다 함께 Kitchen 동으로 이동하여 죽과 다양한 잼들을 발라 빵을 먹기도 하고 주스로 입안을 달콤하게 하였습니다. 다시 숙소 동으로 돌아와서는 양치를 하고 따사로운 햇살로부터 우리 아이들의 어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 크림도 잊지 않고 발랐습니다. 7시 50분에 아이들은 각자의 시간표에 따라 열심히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호텔 세탁 팀은 아이들이 수업을 받는 동안 지난 세탁물을 가져다 놓고 오늘의 빨래를 걷어갔습니다. 그렇게 오전 수업이 끝나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점심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삼겹살 훈제구이가 나왔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밥 위에 고기를 얹어 한 입 크게 먹었습니다. 또한 필리핀의 명물 망고를 고사리 같은 손으로 잡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 저와 함께 소화도 할 겸 빌라들 주변으로 산책을 하고 숙소 동으로 돌아와 휴식을 취했습니다. 솔솔 잠이 오는지 낮잠을 자는 아이들도 있었고, 오전에 부여 된 과제를 미리 해결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참 빨리 흐르죠, 1시가 되어 아이들은 오후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선생님들과 이번 주 일요일에 있을 English Festival에 대한 대화도 나누기도 하고, 영어로 하는 대화가 자연스러워졌는지 농담도 주고 받습니다.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들과 했던 이야기들은 쪼르르 달려와 이야기 해주는 아이들을 보면 이제 영어로 알아듣는 능력이 상당 수준 향상 된 것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윽고 수학 선행학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어제 저녁 숙제를 하고 오답을 한 우리 아이들은 오늘도 역시 수학 수업을 수월하게 듣고 몰랐던 문제들을 스스럼없이 질문 하였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 행복한 저녁 식사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무 국이 특히 맛났었는지 밥을 말아 먹기도 하고 한 그릇 더 싹싹 먹기도 하였습니다. 배를 든든히 하고 저와 함께 저녁 산책을 나섰습니다. Group Study 이야기, 아이들의 소소한 생활 이야기, 단어 공부 이야기, 등 일상생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누었습니다. 가볍게 달리기도 하며 서로의 실력을 뽐내기도 하였습니다. 살짝 더운 기운을 식히기 위하여 숙소 동으로 돌아와 1층에서 도란도란 또 다시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우리 부모님들께 사랑의 하트를 보여드리는 귀여운 사진도 찍으며 저녁 휴식 시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단어/문장 외우기 시간이 왔습니다. 아이들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문구처럼 이제는 힘들어하지 않고 시간이 되자 1층으로 모여 다 함께 공부를 하였습니다. 참 기특하지요? 마무리로 영어 다이어리를 쓰고 아이들은 내일 있을 정규 수업을 위해 샤워와 양치를 하고 책가방을 챙긴 뒤 취침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한국에 돌아가서 먹고 싶은 음식들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최희정
한국에 돌아가서 김, 참깨라면, 월드콘, 회, 삼겹살, 고기만두, 자두, 붕어빵, 꿀떡 그리고 호떡이 먹고 싶은 우리 희정이 입니다.

★김민지
우리 민지는 피자, 치킨, 빙수, 아무거나 다, 불고기, 소고기, 포도, 복숭아, 체리, 냉면, 초밥 그리고 튀김 우동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남윤서
우리 윤서는 베스킨라빈스에 있는 모든 아이스크림, 팥빙수, 다양한 콘 아이스크림, 잡채, 물 회, 복숭아, 포도, 체리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이연희
우리 연희는 매운 음식들, 떡볶이, 매운탕, 베스킨라빈스, 쫄면, 육회, 비빔밥, 육개장 그리고 라면을 부셔 먹고 싶다고 합니다,

★박수빈
우리 수빈이는 떡볶이, 피자, 치킨, 김치찌개, 설렁탕, 빙수, 끓여먹는 라면, 젤리, 육개장, 햄버거, 한국 아이스크림 그리고 김밥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박두리
우리 두리는 베스킨라빈스에서 파는 모든 아이스크림, 버블 티,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치킨, 비빔냉면, 된장찌개 그리고 김치찌개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정인
우리 인이는 떡볶이, 치킨, 김치찌개, 자장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고봉민 김밥, 팥빙수, 닭볶음탕 그리고 냉면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김성은
우리 성은이는 치킨, 피자, 쫄면, 콩나물국밥, 해장국, 비빔밥, 떡볶이, 빠삐꼬, 천도복숭아, 청포도, 콜라, 청국장, 된장찌개, 자장면, 짬뽕, 물냉면, 비빔냉면, 육회 그리고 샤브샤브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오늘도 모든 수업 시간을 잘 소화해준 우리 아이들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내일도 아이들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