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서브에이전트 샘플1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20816]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정재욱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17 10:43 조회482회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인솔교사 정재욱입니다.

캠프 26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침 햇살이 뜨겁지 않은 그러나 날씨는 화창한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날입니다. 어제의 Activity로 많이 피곤했던 우리 아이들 세 명의 아이들은 많이 피곤했는지 어제 평소 취침시간보다 한 시간은 일찍 잠에 들었습니다. 두 명의 아이들은 잠이 오지 않았는지 많이 심심해 하는 것 같아 과자파티를 하고 있는 다른 방에 제가 데리고 갔습니다. 컵라면, 과자 등등 배터지게 먹은 세 아이 또한 어제 행복하게 잠에 들었습니다. 잠을 개운하게 잔 우리 아이들과 저 오늘도 행복한 하루 시작합니다.

아침식사시간, 오늘의 아침메뉴는 볶음밥, 빵, 쥬스, 각종 및 반찬이 나옵니다. 어제 일찍 잠든 아이들 배가 많이 고팠던지 세면 후 바로 식당으로 향합니다. 어제 과자파티를 한 아이들이 먼저 와있네요. 그 아이들이 어제 과자파티에 참석하지 못한 아이들에게 껌을 전달하네요. 든든한 아침 식사 후 숙소로 돌아와 오전수업시간을 준비하며 남은 시간을 이야기도 하고 가방도 싸며 준비합니다.

오전수업시간, 아얄라 몰에서 마트를 신나게 다녀온 우리 아이들, 주머니에 과자 한 가득 있습니다. 쉬는 시간만 되면 괜히 여자 아이들, 다른 숙소 아이들 근처에서 서성이며 관심을 끌려고 하는 아이들을 보니 너무 귀엽습니다. Activity다음 날 평소와 같이, Native선생님과 필리핀 선생님들께 어제의 아얄라몰 Activity에 대하여 설명을 합니다. 점점 자신감을 얻는 우리 아이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캠프 기간 동안 더 실력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친구들과 또 선생님과 즐거운 시간 보내며 오전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점심식사시간, 우리 아이들 언제 왔는지 식당에 첫 번째 손님으로 당당히 가운데 식탁에 앉아 점심을 먹습니다. 우리 아이들 누구보다 맛있게 점심식사를 시작합니다. 오늘의 점심은 고구마 맛탕, 닭도리탕, 밥, 국, 수박 각종 및 반찬이 나옵니다. 달콤한 맛탕을 먹으니 어제 쌓였던 피로가 가는 것 같습니다. 두 그릇씩 깨끗이 먹은 우리 아이들 빌라로 돌아와 남은 시간 휴식을 취하고 오후수업준비를 합니다.

오후수업시간, 어제는 아얄라몰 이였는데도 날씨가 너무 좋아 기분 좋은 Activity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Activity의 여운을 남기는 날씨가 계속 되네요. 오후수업도 간식을 잔뜩 가져와 친한 아이들에게는 바로 나누어 주고 아직은 서먹서먹한 여자 아이들이나, 친구들에게는 일부러 어슬렁 어슬렁 거리는 모습도 보여주네요. Speaking 시간,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캠프 시간인지라 선생님들께 자신 있게 꼭 사가야 하는 기념품 이라든지, 과자 등 여러 가지를 물어보는 아이들이 보이네요. 우리 아이들 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이제 곧 떠날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수학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우리 아이들 8시간의 영어공부가 끝나고 수학수업이 있는 교실로 향합니다. 숙제를 미리 끝낸 우리 아이들, 당당하게 발표도 하고 풀어온 답도 친구들에게 설명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수학수업까지 총 9시간, 배고픈 배를 붙잡고 오후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녁식사시간, 오늘의 저녁 메뉴는 돈까스이 나왔습니다. 돈까스를 좋아해 두 그릇 먹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제 3일 뒤면 4주가 떠난 식당은 공허함이 느껴지겠죠. 괜한 공허함 때문인지 다른 숙소 아이들과 더 옹기종기 모여 즐거운 저녁식사를 가집니다. 식사 후 숙소로 돌아와 나머지 쉬는 시간을 보내며 어제 잔뜩 사온 간식을 먹습니다.

단어Test 및 간식시간, 7시에 모여 공부를 시작합니다. 간식을 먹으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시간 정도의 공부 후 제공되는 간식을 받아 짧은 휴식시간을 가집니다. 아이들과 모여 즐거운 이야기와 맛있는 간식은 항상 즐겁게 해줍니다. 짧은 휴식 후 조금 더 공부를 한 후 시험을 칩니다. 아이들 전반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네요. 단어 시험 후 영어, 수학 숙제와, 영어 일기를 마무리 한 후 우리 아이들 침대에 누워 오늘, 내일, 또 친해진 여자 아이들 이야기를 하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며 꿈나라로 향합
니다.

류형선
형선이 오늘 Final Test를 보았습니다. 형선이에게 저번보다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것과 조금 어려웠던 과목이 무엇인지 물어보니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과목은 Speaking과 Writing이라고 하네요. Speaking은 저번보다 자신감이 생겨서인지 말도 술술 잘 나왔다고 합니다. Writing에서는 시험을 보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것들 것 많이 생각이 났다고 하네요. 형선이 수업시간에 잘 들었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시험도 저번보다 잘 본 것 같다는 형선이 시험 성적 보다는 형선이의 자신감이 늘었다는 것에 대해서 칭찬해주고 싶네요.

안재모
재모 오늘 Final Test를 보았습니다. Test를 보면서 조금 긴장이 되었다고 하네요. 재모에게 다시 시험을 쳤는데 좀 더 쉬웠는지 어려웠는지 물어보았더니 reading과 Writing이 쉬워졌다고 하네요. reading에서 문장을 읽으면서 답도 찾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Writing에서는 문법도 잘 이해하고 쓰면서 술술 풀렸다고 합니다. 재모 첫번째 시험보다 잘 본 것 같다며 저에게 와서 자랑도 하네요. 재모가 한 단계 한 단계 발전 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대견한 것 같습니다. 재모 성적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전종호
종호 오늘 Final Test를 보았습니다. 종호에게 저번보다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것과 조금 어려웠던 과목이 무엇인지 물어보니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과목은 Speaking과 reading이라고 하네요. 저번 Speaking Test를 볼 때는 목소리도 작았고 자신감이 없었는데 이번 Speaking Test에서는 목소리도 크게 하고 자신감도 있게 대답했다고 하네요. 종호도 한달 동안 열심히 한 성적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종호 시험 결과가 나오면 바로 올려 드리겠습니다.

김규남
규남이 오늘 Final Test를 보았습니다 규남이에게 저번보다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것과 조금 어려웠던 과목이 무엇인지 물어보니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과목은 Writing과목이 잘 나왔을 것 같다고 하네요. Writing 수업 때 확실히 집중하여 수준에 맞는 것을 배우며 잘 모르는 부분은 맨투맨으로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Voca는 뜻을 잘 모르는 단어가 많이 나와서 좀 어려웠다고 하네요. 단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하네요.

박현욱
현욱이 오늘 Final Test를 보았습니다. 현욱이에게 저번보다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것과 조금 어려웠던 과목이 무엇인지 물어보니 성적이 좋을 것 같은 과목은 Speaking과목 이라고 하네요. Speaking에서 망설임 없이 영어로 얘기도 잘했다며 저에게 자랑도 하네요. 어려웠던 과목은 reading 이라고 하네요. Reading 부분에서 어려운 단어가 많이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도 열심히 한달간 공부해준 현욱이 결과보단 과정이 더 중요하겠죠.

저도 아이들과 같이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더 많이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여의치가 않네요. 조금 더 시간이 있다면 아이들과 같이 한국에서도 여행도 다니고 싶네요. 우리 아이들 한국 가면 저를 만나줄까 모르겠네요. 내일도 재미있고 멋있는 우리 아이들의 앨범과 다이어리로 찾아뵙겠습니다.

인솔교사 정재욱 올림.
 

댓글목록

전종호님의 댓글

회원명: 전종호(jhon0414) 작성일

선생님 종호에게 많은 격려와 용기 주셔서 감사합니다.선생님 덕분에 잘해낼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걱정 많이 했는데 저도 자신감이 생기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정재욱 입니다. 종호가 열심히 해 주어 저가 더 고마울 다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