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104] 스파르타4주 고한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1-01-04 09:58 조회58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고한식입니다. 드디어 수업 첫째 날이 밝아왔습니다.
어제 우리아이들은 너무 피곤한지 모두 일찍 꿈나라로 향했답니다.^^
오늘 아이들은 모두 아침 6시 반에 일어나서 일찍부터 학교 갈 준비를 하였답니다.
7시 20분정도에 아침식사를 모두 마치고, 아이들은 세면과 양치질을 하였답니다.
수업 갈 준비를 모두 시킨 후 아이들에게 시간표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어제 본 레벨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아이들마다 수업시간이 다르답니다.
어떤 친구는 아침에 그룹수업이 있을 수 있고, 어떤 친구는 오후에 그룹수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실은 숙소에 가까운 2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한 복장으로 입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자기 선생님을 찾아 분주히 움직였고, 필리핀 선생님께 인사를 한 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12시에 오전수업을 모두 마치고, 아이들은 식당 동으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맛있게 하였답니다.
오늘 점심식사는 부침개와 소세지 볶음, 미역국과 후식으로 망고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한국에서 자주 접하지 못한 망고를 먹고서는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 이였습니다.
내일 쇼핑몰로 엑티비티를 가는데 아이들에게 망고 쥬스를 권해주었답니다.^^
점심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 뒤, 1시에 오후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첫날이라서 그런지 긴장도하고 영어로 이야기하는데 조금 부끄러워하기도 했지만, 열심히 수업에 참가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에 수업이 4시간이나 진행이기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수업시간 졸립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수업들어가기 전에 세수를 하고 가라고 일러두었습니다.
오후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과 저는 1:1면담을 가졌습니다.
어떤 수업이 재밌고 어떤 수업이 어려운지 파악을 한 다음 현지 매니저 선생님과 상의 후에 수업 난이도를 조절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아이들 모두 수업 시간표에 만족을 하였답니다.
1:1 수업도 재밌고, 1:4 원어민 수업도 무척 재미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한 달 동안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공부 한다면 큰 발전이 있을 듯합니다.^^
오늘 저녁식사는 잡채와 야채 햄볶음, 계란말이, 감자국이 나왔답니다.
아이들 모두 맜있게 먹고, 휴식시간을 가진 뒤, 7시부터 자율공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부터는 7시부터 영어 단어시험과 영어 패턴시험 그리고 영어 다이어리와 숙제를 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제일 싫어하는 시간인 동시에 저에게 많이 혼나는 시간입니다.
저도 아이들이 하루 종일 공부하는 모습이 안쓰럽긴 하지만, 영어 공부를 하러 여기 필리핀까지 왔고, 또 아이들도 영어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일요일 전화통화 때 우리아이들에게 격려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9시에 아이들에게 간식거리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오늘 간식은 고구마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과식하는 친구가 있나 없나 잘 지켜보았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눈에띄게 많이 먹은 친구는 없는 거 같네요.^^
다음주 부터는 간식을 먹은 후에 배드민턴과 줄넘기를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10시에 샤워를 한 후, 아이들은 피곤하지 바로 꿈나라로 빠져들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처음 시작된 수업이 오늘은 조금 힘들었나봅니다.
재우는 영어 수업이 재미있다고 말하더군요. 하지만 아직은 처음이고 낯설어서 선생님이 말하는걸 알아듣기 힘들었고, 조금 어려웠다고 말하더군요.
모든 것을 처음 시작할 때 어려운건 모든 사람이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우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 중요 할 것입니다.
선생님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재우는 필리핀 선생님들하고 원어민 선생님한테 인사를 하는데, 오늘 필리핀 선생님한테 과자를 선물을 받았네요.^^
하빈이는 어젯밤에 준혁이랑 같이 알람을 맞추고 잤답니다. 밥도 잘 먹고 첫 수업에 임하는 자세가 진지하였답니다.
저녁식사 후 영어단어와 영어 패턴을 열심히 외우고, 저녁식사 후에 단어 시험과 패턴시험도 잘 보았답니다. 영어일기 쓰는 것을 조금 어려워했는데 사전을 찾아보면서 꾸준히 영어일기를 다 썼답니다.
시간이 지나면 롸이팅 실력이 조금 향상 될거 같네요.
창의는 오늘 아침식사 시간에 밥을 정말 많이 먹었답니다. 저랑 끝까지 남아서 밥을 같이 먹었답니다.^^ 그리고 자기는 물보다는 쥬스를 더 먹고 싶다면서 자기 물통에다가 쥬스를 담아 갔습니다.
조금 엉뚱하고 재미있는 친구입니다.^^
창희도 오늘 수업시간을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녁 식사 후 영어 단어 공부하는 시간이 너무 어렵다고 해서 조금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희찬이는 오늘 무척이나 신이 났답니다. 특히 1:4 그룹수업시간에 정말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들이랑 농담도 건네고 수업태도도 좋았답니다.
저녁식사 전에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했습니다. 점심시간에 과식을 한거 같네요.
저녁식사량을 줄이고, 저녁식사 후에 소화제를 먹였습니다. 약을 먹고 쉬니 많이 괜찮아진 거 같습니다.
내일 상태를 보고 소화제를 한번 더 먹이도록 하겠습니다.
동재도 역시 오늘 첫 수업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냈습니다.
선생님들에게 자기 소개하는데 조금 부끄럼을 타기도 했지만, 금새 선생님들과 친해져서 수업시간을 잘 마쳤답니다.
저와의 면담시간에서 동재는 수업이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수업내용이 대부분 이해가 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재미있다고 합니다.^^
내일 엑티비티가는게 신이 나는지 친구들과 소리를 함께 웃음꽃이 피었네요.
준혁이는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났답니다. 아침밥을 맛있게 먹고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내일 있을 엑티비티가 무척이나 기대 되는 가 봅니다. 쉬는 시간에 찾아와서 내일 엑티비티는 어디로 가냐고 물어보았답니다.
내일 쇼핑몰에 갈 때 에는 망고 쥬스를 꼭 사먹으라고 다시 한번 일러주어야 할 거 같네요.^^
재우는 수업이 모두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그중에서 1:4 원어민 그룹수업이 무척 재미있다고 합니다.^^
정호도 오늘 선생님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첫 수업이지만 긴장 하지 않고 열심히 질문에 대답을 하였답니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
면담시간에 정호는 수업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선생님들을 모두 좋아하고 특히 1:4 원어민 수업시간이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계속 영어에 대한 흥미를 보이니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내일은 우리 아이들이 첫 엑티비티를 하는 날입니다. 세부 시티투어를 할 예정인데,
오전에는 산페드로 요새에 간뒤, 산트리뇨 성당에서 마젤란십자가를 본뒤 12시에 현지 로컬뷔페에서 현지식으로 점심식사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SM몰에서 쇼핑시간도 가질 것입니다.
자기전에 아이들에게 유의사항을 알려주고 용돈을 1500페소씩 나눠주었습니다.
처음 시작되는 엑티비티라서 아이들은 무척이나 들떠있답니다.
아이들과 무사히 엑티비티 잘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이어리에서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이재우맘님의 댓글
회원명: 이재령(doolph3) 작성일
정말 다행입니다. 내심 빡빡한 스케쥴에 힘들어 하거나
영어의 산이 더 높다고 하면 어쩌나 생각했었는데...
재우야 홧팅하고 사랑한다. !!!
오늘도 행복하고 즐건 하루 보내고,
선생님 말씀과 형님들 말 잘 듣고,
공부도 열심히, 운동도 열심히 함 좋겠구나...
김희찬님의 댓글
회원명: 김희찬(heechana) 작성일
아들~오늘 처음하는 엑티비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오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아이들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 주시는 선생님~감사드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고한식입니다.
재우 즐겁고 재미있게 엑티비티를 마쳤습니다.^^
내일 부터 영어 수업이 다시 시작이네요.!
재우 열심히 영어 공부할것이니 항상 한국에서 응원 해주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희찬이 어머님 인솔교사 고한식입니다.
오늘 첫 엑티비티를 다녀왔는데요. 아이들이 무척이나 즐거운 모양입니다.
벌써 부터 일요일 엑티비티는 무엇일까 친구들끼리 이야기를 하고있답니다.^^
내일부터 다시 수업이 시작됩니다. 아이들이 처음이라 조금은 힘들것입니다. 하지만 이겨내야죠.^^
한국에서 항상 응원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