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서브에이전트 샘플1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090814] 프리미엄 4주 이종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09-08-14 22:06 조회828회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이렇게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캠프가 끝날 무렵이 되면서 우리 아이들도 다들 곧 집에 돌아간다는 설렘과, 이제 필리핀에서 얼마 남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함께 뒤섞인 것 같습니다. 조금은 풀어지기도, 그래서 더 걱정되고 힘든 것도 없잖아 있지만 이제까지 잘 해왔듯이 부디 잘 마무리하고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같은 조건에서, 같은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이 아닌지라 다들 조금은 의견 차이도 있고 성격 차이도 있어서 다투기도 하고, 또 더 경쟁이 되기도 하여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지켜봐왔습니다. 조금은 어렵고 힘든 시간, 경험들을 거치면서 다들 더 큰 사람이 되고, 더 어른이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그 곳에서의 가족, 학교, 학원이라는 공간이 아닌 다른 나라, 새로운 환경,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일들은 우리 학생들에게도, 선생님들에게도 어려움이 있고 또 그와 반대로 즐거운 일들도 있을 것입니다. 더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기억이 더 가득해 질 수 있도록 다들 힘내고 잘 지내길 바랍니다.


동재는 오늘 나비에 대해 영어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비는 다양한 색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얼마나 예쁜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책에 있는 대화에 관해 읽어보는 수업도 하였습니다. 남학생이 오늘 시험이 있는지 모르고 어제 놀았다는 내용의 글이었습니다.

민석이는 1:1 수업 시간에 미래형에 대해 배웠습니다. 미래형을 만들 때 어떠한 문법적 규칙이 사용되는지, 또 시제 표현에 관한 다양한 것들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going to be 나 ~ ing형, 또 will 과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미래형을 만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민준이는 오늘 1:8 수업 시간에 모노폴리를 하였습니다. 한국의 부르마불인데, 영어로 설명이 적혀있고, 또 모든 게임의 용어가 영어인지라 영어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 책에 있는 글을 읽고 일곱 문제를 맞추는 수업을 하였는데 역시나 다 맞았다고 합니다.

경섭이는 오늘 영어 발음의 어려움을 극한으로 느낄 수 있는 텅 트위스터를 배웠습니다. 한국의 "간장 공장 공장장..."과 같은 것을 영어로 배워보는데, 어려운 영어 발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발음하는 것이 관건인지라 다들 웃기도 하고 또 어려워하기도 하였습니다.

수형이는 1:1 수업 시간에 캠핑에 관한 내용의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핑에 관한 글과 그림을 통해 캠핑을 이해하고, 그 후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식이었습니다. 빈칸 채워넣기라던가 줄 그어 잇기 등의 방식으로 캠핑에 대해 얼마나 이해했는지 테스트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석이는 오늘 because와 so를 합쳐서 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수업을 하였습니다. 영어의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가 저런 표현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인데, 그것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다른 친구들에게 전자제품이나 휴대전화에 관한 인터뷰를 영어로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도훈이는 선생님이 제시한 단어를 신문에서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 단어를 그냥 사전에서 찾는 것도 어려울텐데, 영어로 된 신문에서 찾아 내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영어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영자 신문을 통해 공부하는 것인데, 오늘 좋은 경험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필리핀4주 캠프 도착일은 8월 18일(화) 저녁 9시 5분입니다. 비행기 도착시간은 30분 내외로 변경될 수 있으며, 도착 후 입국심사와 짐을 찾고 나오는 시간은 약 40분~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학생들 짐과 인원 확인 후 인솔교사와 학생들과 함께 출국장을 나오게 되어 예상 시간보다 지체될 수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혹시 공항에 픽업을 나오지 못하시는 부모님은 애크미 사무실 02-566-3287~8로 연락주시거나 댓글에 학생이 타야할 공항리무진버스 노선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시간에는 공항리무진버스 외에 다른 교통수단이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며 해당 버스의 탑승 가능 시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