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810] 프리미엄 4주 정성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09-08-10 00:26 조회801회관련링크
본문
오늘도 역시 다른 날과 다르지 않은 하루가 지속되어서 아이들이 조금 지루해 하기도 하였지만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한 듯한 생활에 짬을 내서 자신이 하고싶은 공부도 더하고, 이제 얼마 안 남은 기간이기에 서로 한국으로 돌아가서 어떻게 연락하고 지낼까 생각 중 이랍니다.
오늘 점심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탕수육이 나와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그리고 다시 이어진 오후 수업에서도 아이들은 힘든 기색이 전혀 없이 즐겁게 참여했답니다. 사이에 지칠 때쯤 나간 스낵과 음료수 간식이 힘이 되었나 봅니다. 저녁은 김말이 떡볶이 부침개 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용돈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500 페소를 지급하여 요즘 아이들의 힘이 되고 있는 매점에서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도록 해주었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이들이 단어 시험을 본 후 제각기 조금의 여유를 즐기고 있답니다.
호진이는 오늘도 형들을 제치고 또 가장 문제를 잘 푼 학생으로 등극했습니다. 책에 있는 문제는, 두 개의 단어를 이용하여 만든 영어, 예를 들어 pick up 과 같은 것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도현이는 어머니의 선물에 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책에 나오는 친구 어머니는 꽃을 가장 좋아하고, 그 꽃의 종류는 장미나 코스모스, 민들래, 해바라기 등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도현이 어머니는?
정민이는 1:8 수업 시간에 친구에 대한 표현에 대해 영어로 말하고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 이름을 영어로 써보고, 친구 생일은 언제인지를 영어로 써보았습니다. 특히 1월, 2월, 3월과 같은 표현은 조금은 어려울 법도 한데, 잘 해낸 것 같아 다행입니다.
영민이는 1교시 수업 시간에 보물 찾기 형식의 영어 문제 풀기를 하였습니다. 선생님이 낸 문제를 풀어 해결을 하면, 옆의 선생님 자리에 가서 숨겨진 단어를 찾고, 그 다음 단어도 찾고 하여 결국에는 단어가 아닌 과자가 숨겨져 있어 그 과자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호준이는 오늘 동물에 관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영화라 할 수 있는 라이온킹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라이온킹은 제가 어릴적에 본 영화 같은데 지금까지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네요.^^ 그리고 1:4 수업시간에는 심슨 영화도 보면서 영어 표현에 대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종석이는 친구에 대한 표현과 글쓰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의 친구의 이름과 특징에 대해 말해보고, 그것을 영어로 써보기도 하였습니다. 가령, 친구가 착하다면 그에 맞는 영어 표현을 쓰고 그 친구 이름과 맞춰 문장을 완성하기도 하는 것이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캠프일정! 애들이 부모님이 많이 보고싶은가봐요.
내일 중에 전화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박종석 맘님의 댓글
회원명: 박종석(harry9939) 작성일벌써시간이 이렇게흘러 일주일밖에남지않았네요. 아직은 그래도 미숙한아이들이라 손갈일도많았으리라생각되고(특히우리종석이)힘든일과속에서 밤에 애타게기다리는엄마들에게 소식전하랴 ,정말바쁜나날들보내시느라힘드시죠? 원래엄마역활이 가장힘들답니다. 그래도 매일선생님써주신글읽고나면 잘지내고있다는 안도감에 읽는순간순간 감사함을느낍니다..요즘엔시간이지나면지날수록 더보고싶고 그리워지는데 아이들은 얼마나집이그리울까요.선생님 아이들과 함께 남은일주일 화이팅하세요!!!!! 우리아이들 모두힘내라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