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0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3 인솔교사 김예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08 01:22 조회77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최민서, 이예은, 구민서, 김가원, 김서연, 황효주, 정희주, 김서율 담당 인솔교사 김예람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정규수업 날입니다. 어제 부모님께 온 소중한 편지를 읽고 그에 대한 답장으로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을 전했었는데 그때 아이들 모두 눈물을 흘려서 그런지 오늘 아침은 평소보다 푹 자고 일어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시간에 수영을 하기 때문에 가방에 수영복까지 챙겼습니다.
다들 학교 갈 준비를 마치고 아침 식사를 한 뒤, 1교시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오늘은 아이들 스스로 교실에 찾아가도록 해보았는데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자기 교실을 찾아갔습니다. 수업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살펴보니 어제보다 더 적극적이고 밝은 표정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3교시까지 수업을 마치고 점심을 먹은 뒤, 오후에 있는 스포츠 시간을 위해 수영복을 갈아입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물장난도 치고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으니 저도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물속에 있는 아이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도 밝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모두 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가게 될 액티비티 활동인 워터파크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6교시까지 영어 수업을 끝내고 첫 수학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수학 수업이 끝난 뒤, 저녁 식사를 하고 방으로 돌아와 효주의 생일파티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우리 효주의 생일을 맞아 선생님들께서 케이크와 과자를 준비해주신 덕분에 재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을 만한 생일 파티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효주에게 생일 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다들 모여 사진도 찍어 오늘의 파티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일은 두 번째 액티비티 활동으로 아이스링크장에 갑니다. 더운 날씨를 피해 시원한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며 더위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 올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오늘의 개인별 코멘트입니다.
# 최민서 : 우리 민서는 오늘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민서가 좋아하는 원어민 선생님 수업이 역시나 오늘도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시간에 수영을 했는데 민서가 물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노는 모습을 보니 저도 즐거웠습니다. 다이빙도 서슴치 않고 하는 용기 있는 민서였습니다. 단어 시험도 잘 외우고 수학 숙제도 미리 해놓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했습니다.
# 이예은 : 우리 예은이는 오늘 수영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예은이를 포함해 우리 방 아이들 4명이 같이 수영을 했는데 친구들과 같이해서 그런지 더 즐거워하는 표정이었습니다. 그리고 단어도 열심히 외웠으며 꼼꼼한 우리 예은이는 내일 액티비티를 가기 전에 미리 다 준비해 놓고 잠에 들었습니다.
# 구민서 : 우리 효주 역시 수영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추위를 타는 효주가 처음에는 물에 쉽게 들어가지 않았지만 아이들과 같이 노니 물속에서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놀았습니다. 저녁에 효주 생일 파티에서 진심을 다해 축하해 주는 민서의 모습을 보니 참 예뻐보였습니다.
# 김가원 : 우리 가원이는 모든 수업이 다 재미있다고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모든 수업에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가원이가 가장 1등으로 단어 시험에 통과했습니다. 단어 시험을 보고 수학 숙제까지 완벽하게 끝내고 잠에 들었습니다.
# 김서연 : 우리 서연이는 어제와 다르게 오늘 수업은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밥이 가장 맛있었다며 밥도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효주 생일 파티를 하고 뒷정리도 먼저 해 주며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어도 빠르게 잘 외우고 수학 숙제도 완벽하게 끝냈습니다.
# 황효주 : 우리 효주가 수영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오늘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수영시간에 찍은 사진을 다시 보니 효주의 얼굴이 가장 밝아 보입니다. 오늘 친구들과 동생들과 함께 생일 파티를 해서 정말 기억에 남았다고 하며 고맙다고 합니다. 단어 시험도 열심히 외웠고 수학 숙제도 꼼꼼히 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 정희주 : 우리 희주는 수업시간에 아주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늘 선생님 가까이 앉아서 수업을 듣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손을 들어 대답합니다. 영어 단어도 예습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려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듯했습니다. 영어 단어 시험도 잘 보았습니다.
# 김서율 : 우리 서율이는 오늘 수영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많이 좋아하는 아이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에서 친구들과 다이빙도 하고 물싸움도 하며 가장 밝은 미소의 서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단어도 열심히 외우고 수학 숙제도 끝까지 하고 자려는 서율이가 대견했습니다.
댓글목록
정희주님의 댓글
회원명: 정희주(zzihee) 작성일
선생님, 코멘트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도 아이들을 챙기시느라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즐거운 추억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