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2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1 인솔교사 김남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7-26 23:06 조회79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태윤,심미우,김민제,이초원,신서윤,김승현,김우현,조익현 인솔교사 김남준입니다.
오늘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정규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오늘은 스포츠 시간에 수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액티비티 때만큼 아이들이 정말 들떴습니다. 모든 활동에는 준비가 중요하기 때문에 수영하기 전에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고 수영을 했습니다. 안전에 계속 유의하면서 각자 자신의 방식대로 물놀이를 했습니다. 영어 수업 때는 서로 어색했던 사이도 수영 시간 때만큼은 모두 다 친구처럼 어울렸습니다. 나머지 영어 수업을 어제와 같이 스케줄에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중간중간에는 야외에서 놀이를 하며 수업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풍선을 옮기는 놀이를 하며 협동심과 건강한 승부욕도 배웠는데 이런 수업 덕분에 분위기도 전환되고 수업에 대한 집중도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CIP 수업 때는 종이접기를 하며 영어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역시 놀이를 하면서 영어를 해서 그런지 아이들의 집중력도 남달랐습니다. 어제 밤부터 매일 밤 영어 단어 시험을 보게 하고 있는데 서로 문제를 내주고 확인해주며 시험을 준비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칭찬하고 격려하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단어 시험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기를 바라며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김태윤]
태윤이는 모든 수업에서 모범적인 아이라서 원어민 선생님 수업에서도 항상 대답을 잘 하고 문제도 항상 먼저 풉니다. 태윤이가 원래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캠프 오고 나서 게임을 안하다보니 게임 생각이 조금 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엄마 아빠가 생각난다고 합니다. 일요일까지 기다리겠다고 하는 모습이 씩씩해보였습니다.
[심미우]
미우는 개성 있는 머리 스타일로 인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는 아이입니다. 다들 미우에게 관심을 가지며 말을 겁니다. 오늘은 스포츠 시간에 수영을 했는데 미우의 수영 실력으로 인해 더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미우가 다른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앞으로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김민제]
민제는 캠프에 잘 적응하고 자기도 만족하고 있지만 영어수업이 조금 길다고 합니다. 영어를 많이 배우는 만큼 캠프가 끝났을 때 훨씬 성장할 것이라고 잘 다독였습니다. 민제는 수영 시간에 정말 제대로 잘 놀았습니다. 민제가 가장 잘 하는 것이 잘 노는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제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이초원]
초원이는 영어 수업 반에 같은 방 친구들이 많아서인지 수업 시간에 유난히 표정이 밝고 적극적입니다. 초원이는 단어 시험도 열심히 준비해서 거의 다 맞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영어를 공부하고 그것을 써먹는데 흥미를 느낀 것 같아 흐뭇합니다. 캠프가 끝났을 때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가 되는 아이 중 하나입니다.
[신서윤]
서윤이는 장난감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쇼핑몰에서도 장난감을 샀고 심지어 가장 기대되는 액티비티가 레고랜드라고 합니다. 멋있는 장난감을 많이 가지는 것이 서윤이의 소망이라고 합니다. 오늘 서윤이는 CIP 수업 때 종이접기를 했는데 너무 열중한 나머지 제가 사진을 찍는 줄도 몰랐습니다. 개구쟁이 모습만 있는 줄 알았는데 진중한 모습도 있다는 것을 오늘 발견했습니다.
[김승현]
승현이는 영어 수업을 캠프에서만큼 많이 한 적이 없어서 오후 수업 때는 좀 피곤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오후에 수영 시간 덕분에 기분 전환을 했다고 합니다. 승현이는 물놀이를 참 좋아해서 앞으로 갈 워터파크가 정말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식사 시간마다 양껏 먹는 승현이를 보며 열심히 캠프 생활을 잘 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김우현]
우현이는 운동을 좋아해서 스포츠 시간이 가장 재밌다고 합니다. 한국에 있을 때 배드민턴과 축구 그리고 농구를 즐겨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매 스포츠 시간이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오늘 수영 시간 때에는 깁스 때문에 무리해서 놀지는 않았지만 몸을 움직이면서 시원한 물에서 논다는 것 자체가 우현이에게 기분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조익현]
익현이는 어디에서나 친구들 잘 사귀는 아이입니다. 간혹 영어 수업 때 같은 방 친구가 없으면 적응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익현이는 항상 원만하게 친구를 사귑니다. 그리고 익현이는 항상 밝은 얼굴이라서 주변에 좋은 에너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수업 시간이 많아서 힘들지 않냐고 물었을 때, 그래도 재밌고 유익해서 좋았다고 한 익현이가 정말 기특했습니다.
댓글목록
이초원님의 댓글
회원명: 이초원(happylcw) 작성일감사합니다 선생님.... 초원이가 적응한것 같아서 마음이 놓이네요. 무엇보다 선생님의 세심함에 도움을 많이 받아 안정감을 찾은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8s) 작성일초원이가 저의 지도를 잘 따라와서 저도 초원이에게 고마운 마음이 있습니다 ^^ 이제 일주일이 지나서 적응을 다 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계속 신경 잘 쓰겠습니다 ㅎㅎ
김민제님의 댓글
회원명: 김민제(aes0915) 작성일
민제 웃는모습보니 좋네요.^^ 민제는 옆에도 잘 다독여주고 잘한다고 칭찬많이해주면 잘따라 갈껍니다..학교에서도 모범생처럼 반듯한아이라서 잘할꺼라 믿어요..
아 그리고 선생님 일욜날 전화는 저희가 선생님폰으로 하면되는건가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8s) 작성일민제가 캠프에서도 모범생 역할을 정말 잘 해주고 있습니다. 민제가 실제로 친구들과 잘 지내고 수업도 잘 참여해서 칭찬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앞으로 민제가 계속 웃으며 캠프 생활 잘 할 수 있도록 계속 신경쓰겠습니다!!
조익현님의 댓글
회원명: 조익현(dlrgus08) 작성일
우리익현이가 젤로 작드라구용^^
집에서 땅콩이라고 부르는데...정말 땅콩같이 작더군요..ㅎ
영어많이 안좋아하는데 얼굴색이 밝아서 적응잘하는거 같아서 편해졌습니당.
항상 고생하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8s) 작성일익현이가 항상 밝고 바른 아이더라구요 ^^ 키는 작지만 마음은 어른스러운 것 같아요~ 익현이가 배려심도 깊고 마음이 착한 아이라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잘 지낸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3주 뒤에 건강하고 성장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